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축제 ‘2023 임실N펫스타’ 5월에 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5월에 반려동물을 위한 축제인 '2023 임실N펫스타'가 전북 임실군 오수 의견관광지에서 축제의 막을 올린다.
임실군은 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의견문화제전위원회(위원장 박세근)와 함께 오수의견공원 일원에서'제38회 의견문화제와 함께하는 2023 임실N펫스타'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는 의견문화제와 함께하는 임실N펫스타로 축제 명칭을 정하고, 전반적인 행사계획과 현재까지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축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5월에 반려동물을 위한 축제인 ‘2023 임실N펫스타’가 전북 임실군 오수 의견관광지에서 축제의 막을 올린다.
임실군은 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의견문화제전위원회(위원장 박세근)와 함께 오수의견공원 일원에서‘제38회 의견문화제와 함께하는 2023 임실N펫스타’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38번째를 맞는 의견문화제는 술에 취한 주인을 제 몸을 바쳐 구한 오수개의 보은 정신을 기려 1982년부터 시작한 축제다.
군은 최근 반려 인구가 크게 늘어나고, 반려동물에 대한 친화적 인식이 확산되고 있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의견문화제의 범위를 더 확장해 반려동물 복지증진과 인식개선 등 반려동물과 반려가족의 화합의 축제로 이어왔다.
올해는 의견문화제와 함께하는 임실N펫스타로 축제 명칭을 정하고, 전반적인 행사계획과 현재까지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축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2023 임실N펫스타는 영화제를 연상시키며 멋과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전국 반려동물 패션쇼와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반려동물 토크쇼, 다양한 반려동물용품을 만날 수 있는 반려동물 박람회, 각종 반려동물 체험행사 등 특별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특히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행사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가정의 달 5월에 가족 단위 관광으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반려동물 패션쇼에는 개그맨 김원효가 반려동물과 함께 개성 넘치는 런웨이를 보여주는 팀을 심사할 예정이다.
개막 축하공연에는 홍진영, 스윗소로우, VOS, 박상민, 강혜연, 박진도 등이 출연하여 의견문화제를 축하해줄 예정이다.
반려동물 토크쇼에는 ‘개통령’으로 불리는 강형욱 대표와 이웅종 교수, 설채현 수의사를 초청하여 반려동물 가족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 줄 것으로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가 크다.
또한 11여개의 반려동물 산업용품 업체가 입점해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반려동물 놀이 프로그램, 이․미용 체험과 의료센터, 한방센터 등 반려동물들이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심 민 군수는 “반려동물과 그 가족의 행복한 축제의 장인 2023 임실N펫스타에서 행사를 다채롭게 준비하여 행사장을 찾는 반려동물과 가족들, 관광객 모두가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통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임실=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웃으며 들어갔지만 ‘징역형’…무죄 확신하던 민주당도 ‘분주’
- 주말 ‘포근한 가을비’…낮 최고 18~23도
- “사실 바로 잡겠다”…유튜버 쯔양, 구제역 재판 증인 출석
- ‘올해도 공급과잉’…햅쌀 5만6000톤 초과생산 예상
- 하나은행도 비대면 가계대출 중단…“연말 안정적 관리 위한 한시적 조치”
- 이재명 ‘징역형 집유’…與 “대한민국 정의 살아있다” 활짝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치고 빠짐의 미학’…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봤더니 [지스타]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
- 코스피 2400 사수, 삼성전자 7% 급등 [마감 시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