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유 레벨업' 시청자 위한 플레이어 가이드 공개…인터랙티브 재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이른바 '흥미진진 유재석 레벨업 방법'을 담은 '플레이유 레벨업 : 빌런이 사는 세상' 플레이어 가이드를 공개해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플레이유 레벨업 : 빌런이 사는 세상'(이하 '플레이유 레벨업')은 유재석과 시청자 '유'들이 각양각색의 전략과 수단을 총동원해 주어진 시간 내에 미션을 해결해 나가는 실시간 인터랙티브 예능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내가 유재석을 빌런 잡는 ‘히어로’로 직접 성장시킨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이른바 ‘흥미진진 유재석 레벨업 방법’을 담은 '플레이유 레벨업 : 빌런이 사는 세상' 플레이어 가이드를 공개해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플레이유 레벨업 : 빌런이 사는 세상'(이하 '플레이유 레벨업')은 유재석과 시청자 ‘유’들이 각양각색의 전략과 수단을 총동원해 주어진 시간 내에 미션을 해결해 나가는 실시간 인터랙티브 예능이다. 100여분간의 라이브에서 유재석과 끈끈한 소통을 나누는 것은 물론, 시즌 전체를 관통하는 세계관 스토리를 파헤치며 미션을 해결해가는 짜릿한 재미까지 선사할 예정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첫 라이브를 앞두고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플레이유 레벨업' 공식 유튜브를 통해 ‘빌런이 사는 세상’ 세계관의 기본적인 룰을 소개하며, 유재석을 마치 게임 캐릭터처럼 레벨업 시킬 수 있는 비법을 공개했다. 유재석은 현실 세계 속에 숨어 사람들을 괴롭히는 다양한 빌런들을 찾아내 퇴치해야 하며, 이에 성공할 경우 빌런을 아군으로 소환할 수 있는 것. 이를 통해 그의 능력이 더욱 강력하게 업그레이드 되는 콘셉트다. 시즌1에서 유재석이 매주 다른 설정의 인물이 되어 새로운 미션을 수행했던 것과 달리, '플레이유 레벨업'에서는 회를 거듭할수록 유재석의 능력 또한 강력해진다.
특히 빌런들은 제각기 다른 능력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빌런들을 찾아내 퇴치할수록 유재석이 이후 미션들을 한결 수월하게 완수할 수 있다. 반대로 퇴치에 실패하면 해당 빌런이 한층 강력해지며 더욱 흑화한 모습으로 유재석의 미션을 방해하기 위해 재등장한다. 빌런을 퇴치하지 못하면 점차 미션 난이도가 높아지는 만큼, 초반부터 유재석과 시청자 ‘유’들은 빌런을 상대로 불꽃 튀는 배틀을 펼칠 전망이다. 이러한 경쟁 속에서 능력을 업그레이드하며 성장하는 유재석과, 그를 막으려는 빌런들의 대결이 흥미롭게 펼쳐지며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렇듯 변화한 세계관에 따라 '유'들의 역할도 한층 진화한다. 시즌1에서 매회 새로운 미션을 함께 완수하기 위해 100분간 집단지성을 발휘하며 총력을 펼쳤다면, '플레이유 레벨업'에서는 시즌 마지막까지 ‘히어로 유재석’을 성장시키기 위해 마치 게임 캐릭터를 키우듯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게 될 예정. 빌런을 찾아내 퇴치하는 것뿐 아니라 앞으로의 스토리에서 유재석이 어떤 빌런을 아군으로 소환할지 전략적으로 판단하는 등, 시청자들은 매회 미션을 함께 해결하는 것을 넘어 시즌 전체의 서사를 함께 그려나갈 계획이다. 그야말로 신개념 인터랙티브 콘텐츠만의 업그레이드 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전망. 여기에 최종 승리를 목표로 유재석과 만들어낼 한층 끈끈한 팀워크와 이심전심 케미 역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기획, 제작하는 '플레이유 레벨업'은 오는 25일(화) 카카오페이지에서 첫 라이브를 진행한다.
사진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진, 촬영 중 사고…"머리로 추락해 혼수상태 1주일"
- 대낮 아파트서 칼부림 추격…이별 통보에 스토커가 살인마로
- "임영웅, 1억 행사도 거절"…정동원 外 트로트 가수 행사비 공개
- 신정환, 탁재훈 실체 폭로 "돈 때문에? 여자 데려와서…"
- "결혼 언급" 하니♥양재웅·김우빈♥신민아…스타 커플에 쏠린 시선 [엑's 이슈]
- 박원숙, 子 사망→연락끊긴 손녀 20년만 재회…"못해준 것 다해줘" (같이 삽시다)[종합]
- 최민환, 강남집 25억 차익에...율희 "양육비 200만원" 끌올→비난 쇄도 [종합]
- '유산 3번' 진태현♥박시은 "딸 하늘나라로…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한 시간" (작은테레비)
- "녹음 유포할 것" 김준수, 여성 BJ에 8억 뜯겼다…소속사는 묵묵부답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