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보 레인지, KLPGA투어 선수들에게 정확한 데이터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차별화된 골프연습장 브랜드 '쇼골프(SHOWGOLF)'(이하 쇼골프)가 지난 13일 개막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메디힐·한국일보 챔피언십'에 론치모니터인 플라이트스코프의 '미보 레인지'를 선보였다.
쇼골프 관계자는 "플라이트스코프의 미보 레인지를 통해 KLPGA투어 선수들에게 신뢰할 수 볼과 클럽 데이터를 제공해 연습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보 제품군을 통해 국내 데이터 골프문화를 정착시켜, 더욱 많은 골퍼가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플라이트스코프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골프연습장 브랜드 ‘쇼골프(SHOWGOLF)’(이하 쇼골프)가 지난 13일 개막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메디힐·한국일보 챔피언십’에 론치모니터인 플라이트스코프의 ‘미보 레인지’를 선보였다.
대회 개막에 앞서 지난 4월12일 공식 연습일에 대회 개최지인 경기도 여주 페럼CC 연습 타석에는 전 세계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한 플라이트스코프의 미보 레인지가 설치됐다.
미보 레인지는 도플러 레이더를 통해 볼을 추적하며 IOS 기반의 기기 또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FS골프 앱을 통해 27개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론치모니터다. 이미 해외에서는 유명 프로들이 사용하고 있다.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은 본경기에 앞서, 연습장 내에서 미보 레인지를 통해 다시한번 본인의 비거리, 정타율 등의 데이터를 확인한 후 실력을 재정비했다.
미보 레인지는 페럼CC 연습장 8개 타석에 배치됐다. 6대는 정확한 데이터는 물론 기기의 장점인 휴대성을 보여 줄 수 있도록 휴대용 패드에 연결한 타석이다. 나머지 2대는 실외 연습장에 설치할 수 있는 키오스크 함체와 연결해 즉각적인 데이터를 보여준다. 키오스크에서는 3월에 출시한 FS 골프 PC 소프트웨어를 통해 볼의 궤적, 클럽 분석 2D, 3D로 볼 수 있다.
쇼골프 관계자는 “플라이트스코프의 미보 레인지를 통해 KLPGA투어 선수들에게 신뢰할 수 볼과 클럽 데이터를 제공해 연습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보 제품군을 통해 국내 데이터 골프문화를 정착시켜, 더욱 많은 골퍼가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플라이트스코프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쇼골프는 지난 2월, 미보 레인지를 최초 출시한 후 쇼골프 전 지점 내 플라이트스코프 타석을 설치했다. 현재 미보 레인지는 플라이트스코프 타석에서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정대균 골프선임기자 golf5601@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살 어린 여중생 때리고 담뱃불로 지진 ‘무서운’ 10대들
- 이천웅 불법 도박 인정… LG “검찰 수사 협조할 것”
- ‘졸피뎀 쌍화탕’ 먹이고 입주민 성폭행한 관리사무소 직원
- 이더리움, 8개월 만에 2000달러 돌파
- KIA 팬들 “아, 꼴찌 아닌 것이 신기하당게~”
- 김기현, 홍준표 해촉 강수… 국힘 ‘전광훈 논란’에 출렁
- [단독] 어? 집안이 왜 보여?… 오세훈 숙원 ‘힐스테이트세운’ 입주민 분통
- “돈이 최고 쉬워” 녹음… 민주당 휘감는 ‘이정근 게이트’
- KBS “현재 수신료 징수 방식이 가장 적정”
- ‘보이루’ 패소 윤지선, 위자료 만회…“우리들의 함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