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 후 전쟁활동’ 신현수 “우민규 매니저 역할도…아이들과 에너지 나누며 연기” [인터뷰①]

김지혜 2023. 4. 14. 12: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민규 배우. (사진=TVING)

배우 신현수가 ‘방과 후 전쟁활동’으로 인연을 맺은 배우 우민규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신현수는 14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일간스포츠와 만나 ‘‘방과 후 전쟁활동’에서 가장 애정한 배우가 있느냐’라는 질문을 받고 “민규가 소속사 없이 혼자 배우 일을 하다 보니까 신경이 많이 쓰였다”며 “지방에서 촬영할 때가 있으면 전날에 우리 집에서 민규와 같이 잠을 자고, 다음 날 같이 출근했다”고 밝혔다. 

티빙 시리즈 ‘방과 후 전쟁활동’은 하늘을 뒤덮은 괴생명체의 공격에 맞서 입시 전쟁이 아닌 진짜 전쟁을 치르는 성진고 3학년2반 학생들의 이야기를 담은 SF·크리처물이다. 신현수는 펜 대신 총을 들게 된 아이들을 통솔하면서 군사훈련을 시키는 2소대  소대장 이춘호 역을 맡았다. 우민규는 밀리터리 덕후로 유쾌한 성격을 지닌 성진고 3학년2반 김덕중 역으로 신현수와 호흡을 맞췄다. 

신현수는 심지어 촬영이 없는 날에도 우민규의 출퇴근을 도맡아 매니저 역할을 했다고 전하며 “민규뿐 아니라 촬영장 아이들 한 명 한 명에게 에너지를 주면서 연기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아이들의 성장 과정을 어떻게 잘 녹아 낼 수 있을지 고민했다”고 연기 과정을 전하며 “나 자신도 한 단계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소회를 밝혔다. 

‘방과 후 전쟁활동’은 앞서 유럽 최대의 드라마 시상식으로 알려진 프랑스 ‘시리즈 마니아’에 초청됐다. 지난달 31일 파트1이 공개된 후 역대 티빙 작품 중 유료가입기여지수 1위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파트2는 이달 중 오픈 예정이다.

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