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 먹는 '이 음식'이 노화의 주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기가 건조하고 자외선이 강한 봄에는 피부 노화가 빨라진다.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 시술이나 화장품에 신경을 쓰지만, 음식도 중요하다.
미국 케이스 웨스턴 리저브 대학 의과대학 성형외과 전문의 바먼 가이유론 박사팀의 연구에 의하면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에 비해 눈 밑 살이 처지고 입술 주변에 주름이 생기는 등 얼굴 피부 노화가 빨리 찾아왔다.
비타민C가 많이 든 음식은 피부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짠 음식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선 짠 음식을 피해야 한다. 소금은 피부 속 콜라겐으로부터 수분을 빼앗는다. 수분을 뺏긴 콜라겐은 피부를 건조하게 할 뿐 아니라 피부 탄력을 떨어뜨려 잔주름을 유발하며 피부층을 얇게 만들어 피부 노화를 가속한다. 단 음식을 많이 먹는 것도 피하는 것이 좋다. 당분을 많이 섭취해 혈당이 오르면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가 몸 안에 쌓이기 때문이다.
◇단 음식
단 음식도 피부 노화를 재촉한다. 당분을 섭취해서 혈당이 오르면 활성산소와 최종당화산물이 몸 안에 쌓인다. 최종당화산물은 체내에서 탄수화물 등이 처리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부산물로, 활성산소와 유사한 작용을 한다. 활성산소는 피부 노화를 촉진하고 최종당화산물은 피부 탄력을 책임지는 콜라겐을 변성시켜 피부 노화를 유발한다.
◇술과 담배
흡연과 과음도 노화를 촉진한다. 술을 많이 마시면 간에 부담을 줘 햇빛에 의한 피부 손상을 막는 항산화제와 비타민 C를 감소시킨다. 흡연은 몸 속의 비타민 C와 수분을 증발시켜 피부 탄력을 떨어뜨린다. 미국 케이스 웨스턴 리저브 대학 의과대학 성형외과 전문의 바먼 가이유론 박사팀의 연구에 의하면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에 비해 눈 밑 살이 처지고 입술 주변에 주름이 생기는 등 얼굴 피부 노화가 빨리 찾아왔다.
◇비타민C 함량 높은 음식 챙겨 먹어야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간 체온 16년 만에 0.5도 감소… 계속 낮아진다는데, 왜?
- 눈 뜨자마자 커피로 잠 깨우는 사람, ‘이 병’ 위험 커진다
- “폐경 이후는 늦어”… 중년 여성, ‘이때’ 체중 관리 돌입해야
- 부기 빼는 호박이 그 호박이 아니었다고?
- “식초 아니었다” 브로콜리 씻는 법 제대로 알아야… 벌레 섭취할 수도
- ‘33kg 감량’ 강재준, 운동 후 ‘이것’ 마시던데… 자칫하다간 독 된다?
- 성관계 이후 만족감, 최대 ‘O일’ 간다
- ‘워라밸’ 1위 지역은 전남, 최하위 지역은?
- 노인 우울증, 우울감 대신 ‘이 증상’으로 먼저 나타난다
- 인간 관계는 난로처럼… 따뜻함은 ‘적절한 거리’에서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