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를 위한 한 걸음!’ … 부산시, 제10회 담쟁이걷기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는 장애인의 날(4.20.)을 맞이해 부산시·장애인복지관협회(협회장 이재영)가 주최하고, 부산지역 17개 장애인복지관이 주관하는 '제10회 담쟁이걷기대회'를 15일 오전 10시 해운대구 APEC 나루공원에서 개최한다.
'A STEP FOR ALL, 모두를 위한 한 걸음'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담쟁이걷기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소통의 장으로, 장애 이해와 사회통합 환경 조성을 위해 2014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개최해오고 있는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시는 장애인의 날(4.20.)을 맞이해 부산시·장애인복지관협회(협회장 이재영)가 주최하고, 부산지역 17개 장애인복지관이 주관하는 ‘제10회 담쟁이걷기대회’를 15일 오전 10시 해운대구 APEC 나루공원에서 개최한다.
‘A STEP FOR ALL, 모두를 위한 한 걸음’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담쟁이걷기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소통의 장으로, 장애 이해와 사회통합 환경 조성을 위해 2014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개최해오고 있는 행사다.
가지에 난 덩굴손이 수천개의 잎을 이끌고 함께 담을 넘어가는 담쟁이의 특성에서 대회 명칭을 따왔으며, 이는 우리 사회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나아가야 한다는 시사점을 제공한다.
이번 걷기대회는 APEC 나루공원을 시작으로 수영교, 좌수영교, 수영강동편 갈맷길 등 2.5㎞에 달하는 코스로, 장애인·노인·유아·임산부 등 보행 약자를 위한 무장애길(갈맷길 일부 구간)에서 열린다.
행사는 ▲동의대학교 응원단 ‘터틀스’, 브라스밴드, 남구장애인복지관 회원 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담쟁이걷기대회와 2023 부산세계장애인대회 응원,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퍼포먼스 ▲대한웰니스협회의 준비운동 ▲걷기대회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K-타이거즈의 태권도 공연 ▲부산시민을 위한 체험부스(바디스티커·부채꾸미기·바람개비만들기 등) ▲장애 이해 퀴즈 ▲경품추첨 ·기념품 제공 등 풍성한 즐길 거리도 준비돼 있다.
코스 내에는 장애 이해 정보 제공과 장애 당사자 작품 전시, 포토존 등 장애 인식 개선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이번 걷기대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접수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행사 당일 오전 9시부터 현장 접수도 진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장애인복지과나 수영구장애인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경은 사회복지국장은 “장애 인식개선 캠페인의 일환으로 열리는 제10회 담쟁이걷기대회 행사를 통해 부산시민이 장애를 이해하고, ‘함께’라는 의미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다”라며 “아울러 장애가 더 이상 장애가 되지 않도록 장애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달에 150만원 줄게"…딸뻘 편의점 알바에 치근덕댄 중년남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돈 많아도 한남동 안살아"…연예인만 100명 산다는 김구라 신혼집 어디? - 아시아경제
- "일부러 저러는 건가"…짧은 치마 입고 택시 타더니 벌러덩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10년간 손 안 씻어", "세균 존재 안해"…美 국방 내정자 과거 발언 - 아시아경제
- "무료나눔 옷장 가져간다던 커플, 다 부수고 주차장에 버리고 가" - 아시아경제
- "핸들 작고 승차감 별로"…지드래곤 탄 트럭에 안정환 부인 솔직리뷰 - 아시아경제
- 진정시키려고 뺨을 때려?…8살 태권소녀 때린 아버지 '뭇매'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