탬파베이는 브레이크가 없다…개막 후 13연승 질주

송지훈 2023. 4. 14. 06: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탬파베이의 마누엘 마고가 5회 득점에 성공한 뒤 동료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 AP=연합뉴스


미국프로야구(MLB) 탬파베이 레이스가 개막 후 연승 행진을 13경기까지 이어가며 리그 역사에 의미 있는 이정표를 세웠다.

탬파베이는 14일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 피터스버그의 트로피카나필드에서 열린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홈 경기에서 9-3으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탬파베이는 올 시즌 개막 이후 13연승 행진을 이어가며 신바람을 냈다.

메이저리그 역사를 통틀어 개막 후 13연승을 기록한 팀은 탬파베이를 포함해 4팀에 불과하다. 지난 1884년 세인트루이스 마룬스가 개막 후 20연승을 달리며 역대 최초이자 최다 연승 행진을 기록했다. 이후 1982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 1987년 밀워키 브루어스가 나란히 13경기 연속 승리를 신고했다.

플래카드를 내걸고 대기록 달성을 축하하는 탬파베이 팬들. USA투데이=연합뉴스


탬파베이는 지난 1987년 밀워키 이후 36년 만에 또다시 개막 13연승을 달성한 네 번째 팀이 됐다. 이는 탬파베이 구단 역사상 최다 연승 신기록이기도 하다.

승리를 이끈 분수령은 5회였다. 앞서 1-3으로 리드를 허용하며 출발했지만, 5회말 탬파베이 타선이 폭발하며 7점을 쓸어 담아 경기를 뒤집었다. 선두타자 해롤드 라미레즈가 2루타로 포문을 연 이후 프랜시스코 메히아의 적시타, 브랜던 라우의 중전안타가 이어지며 3-3 동점을 만들었다.

승기를 잡은 탬파베이는 이후 랜디 아로사레나, 마누엘 마고, 다시 라미레스 등이 연속타를 터뜨려 스코어를 8-3으로 벌렸다.

유일한 아쉬움은 선발 투수 제프리 스프링스의 부상이었다. 초반 3이닝 동안 단 한 개의 안타(1피홈런)만 내주고 5탈삼진 1실점으로 잘 던졌지만, 투구 도중 척골 신경염 증상으로 인해 마운드를 내려갔다.

탬파베이는 15일 토론토 블루제이스를 상대로 개막 후 14연승 행진에 도전한다.

1회 홈런 직후 하이파이브를 나누는 브랜던 로(왼쪽)와 얀디 디아스. AP=연합뉴스

송지훈 기자 song.jihoon@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