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속 자책골 호러쇼… '완전이적 검토' 자비처 활약마저 지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르셀 자비처가 맨체스터유나이티드에 승전보를 남겨줄 수 있었지만 동료들의 연속 자책골에 좌절됐다.
14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퍼드에서 2022-2023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8강 1차전을 가진 맨유가 세비야와 2-2로 비겼다.
후반 42분 리산드로 마르티네스가 부상을 당해 아웃되며 교체카드를 모두 소진한 맨유는 수적 열세의 상황까지 처했다.
2연속 자책골로 자비처의 활약까지 빛을 바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마르셀 자비처가 맨체스터유나이티드에 승전보를 남겨줄 수 있었지만 동료들의 연속 자책골에 좌절됐다.
14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퍼드에서 2022-2023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8강 1차전을 가진 맨유가 세비야와 2-2로 비겼다.
맨유는 '주포' 마커스 래시퍼드 없이 선발 명단을 꾸려야했다. 지난 에버턴전 당시 부상을 당해 향후 몇 경기를 소화하지 못할 것이라는 진단을 받았기 때문이다. 에릭 텐하흐 감독은 이번 시즌 모든 대회에서 28골이나 넣은 래시퍼드 없이도 득점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낸 바 있다. "우리 팀에는 득점할 수 있는 선수들이 많다. 앙토니 마르시알, 브루누 페르난데스, 제이든 산초, 스콧 맥토미니, 안토니 같은 선수들도 준비 중이다. 능력이 좋은 선수들이 충분하다"고 전했다.
전반전은 텐하흐 감독이 자신한대로 진행됐다. 자비처가 좋은 연계플레이와 함께 절정의 결정력을 선보인 것이었다. 전반 14분 페르난데스가 페널티박스로 찔러준 공을 슈팅하기 좋게 받아둔 뒤 왼발로 찬 게 골문으로 빨려들어갔다. 전반 20분 마르시알이 공을 몰고 질주하다가 내준 공이 자비처에게 연결됐다. 자비처는 야신 부누 골키퍼 정면에서 침착하게 멀티골을 작성했다.
바이에른뮌헨에서 맨유로 임대 온 자비처는 조만간 완전이적 여부가 결정된다. 자비처가 맨유에 남고 싶어하며 맨유 역시 긍정적으로 검토하는 상황이다. 이날 활약으로 탄력을 받을 수도 있었다.
하지만 맨유는 후반 막판 순식간에 무너졌다. 2연속 실점이 모두 자책골로 연결된 것이었다. 후반 39분 헤수스 나바스의 페널티박스 오른쪽 컷백패스가 타이럴 말라시아 몸 맞고 골문으로 굴절돼 들어갔다. 후반 42분 리산드로 마르티네스가 부상을 당해 아웃되며 교체카드를 모두 소진한 맨유는 수적 열세의 상황까지 처했다. 결국 후반 추가시간 2분 세비야의 크로스 상황에서 유세프 엔네시리가 머리에 댄 공이 해리 매과이어 얼굴 맞고 골라인을 통과했다.
2연속 자책골로 자비처의 활약까지 빛을 바랬다. 부상 선수가 많은 상황에서 자비처가 새로운 영웅으로 떠오를 수 있는 경기였으나 경기 막판 고비를 넘지 못했다. 경기가 끝난 뒤 자비처 역시 아쉬운 표정을 지은 채 라커룸으로 퇴장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리안 프리미어리거 빅매치' 손흥민-황희찬 EPL 경기 직관 배낭여행 뜬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도 놀랄 비밀병기' 박은선의 즐라탄 시저스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UEL 리뷰] ‘말라시아‧매과이어 연속 자책골’ 맨유, 세비야전 2-0→2-2… 아쉬운 무승부 - 풋볼
- ‘홍현석 64분’ 헨트, UECL 8강 1차전에서 웨스트햄과 1-1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J리그, 2026년 춘추제→추춘제 전환 탄력... K리그도 고려할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강원, 인천과 홈 경기에 '주황색 종이비행기' 응원 이벤트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선두 탈환 노리는 경남, 승점 동률 부산과 ‘낙동강 더비’ 맞대결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