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포커스] 초역세권·한강뷰서 10년 거주 가능 도서관·골프연습장·펫몰 두루 갖춰

2023. 4. 14. 00: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덕소 도심역 리버
베르데포레

‘덕소 도심역 리버 베르데포레’(투시도)는 지하 6층~지상 39층, 전용면적 44~84㎡ 689가구로 예정됐다.

금리 인상 등으로 부동산시장이 불확실해지면서 가격 부담이 적고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민간임대아파트에 수요자 관심이 쏠린다. 까다로운 조건이나 규제가 없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장 10년까지 거주할 수 있어서다.
이런 가운데 역세권, 한강 뷰 입지에다 우수한 교육환경과 풍부한 생활편의 시설을 두루 갖춘 ‘덕소 도심역 리버 베르데포레’가 민간임대아파트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혁신 평면설계, 1군 건설사가 도입하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적용했다.


4베이 판상형 구조 설계


경의중앙선 도심역 1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으로 동대문, 종로 등 서울 도심으로 이동하기 쉽다. 차 이용 시 하남, 송파, 강남까지 30분 이내 진입할 수 있다.
특히 한강 뷰 가치는 희소성이 있어 경쟁단지보다 프리미엄 효과를 더 많이 누릴 수 있다.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쾌적한 공간을 제공한다. 교육환경과 생활편의 시설도 풍부하다. 반경 500m 이내에 초·중·고교가 있다. 자율형 사립고였던 와부고가 있다. 덕소 내 명문대 진학률이 높은 고등학교는 와부고와 덕소고 등이다.롯데마트가 1km 이내에, 스타필드 하남이 차로 10분 거리 이내에 있다.
LH 등 공공기관이 아닌 발기인(향후 조합원)이 주체가 돼 건설하는 민간임대아파트로, 의무임대 기간은 10년이다. 발기인으로 가입하면 해당 가구에 대한 권리를 모두 행사할 수 있고, 양도세 등 세금 부담 없이 자유롭게 양도할 수 있다. 사업승인 시 책정된 최초 분양가로 10년 의무임대 후 분양 전환할 수 있어 시세차익을 노릴 수 있다. 주택 소유 여부나 청약통장 유무와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할 수 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마련


도서관, 돌봄센터, 어린이집, 골프연습장 등을 갖춘다. 펫 특화공간에 대한 수요를 반영한 ‘펫몰’도 추가했다. 지하 6층~지상 39층, 전용면적 44㎡ 79가구, 49㎡ 48가구, 70㎡ 64가구, 84㎡A 462가구, 84㎡B 36가구 등 총 689가구로 예정돼 있다. 현재 발기인을 모집 중이다. 가입 발기인 350명 달성 이벤트로 수입차(1등), 국산 중형차(2등) 및 각종 인기 수입가전을 경품으로 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덕소역 부근에 주택홍보관이 마련됐다. 100%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
문의 031-523-2324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kim.youngtae@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