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패션, 모바일 앱 리뉴얼…"럭셔리 플랫폼 표본 될 것"

이나영 2023. 4. 13. 17: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캐치패션은 모바일 앱과 PC서비스 전반을 새롭게 리뉴얼했다고 13일 밝혔다.

캐치패션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의 안정적인 글로벌 파트너십과 독자적인 비즈니스 모델에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더욱 강화해 명품 이커머스의 본질에 부합하는 플랫폼을 완성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캐치패션

캐치패션은 모바일 앱과 PC서비스 전반을 새롭게 리뉴얼했다고 13일 밝혔다.


캐치패션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의 안정적인 글로벌 파트너십과 독자적인 비즈니스 모델에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더욱 강화해 명품 이커머스의 본질에 부합하는 플랫폼을 완성했다.


2019년 서비스를 시작한 캐치패션은 50여개 글로벌 파트너사가 제공하는 500만개의 상품 정보를 실시간 연동해 최신 트렌드의 럭셔리 상품을 검색하고, 비교 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럭셔리 애그리게이터 플랫폼이다.


마이테레사, 매치스패션, 네타포르테 등 명품 브랜드사가 인정한 탑 클래스 공식 파트너사와 직접 제휴를 맺고 가품 유통을 원천 차단한다. 다양한 명품 브랜드, 새롭게 떠오르는 컨템포러리, 레어 아이템 등을 폭넓게 소개하는 것으로 특화됐다.


캐치패션은 새로운 앱의 UX·UI를 콘텐츠 중심으로 개편했다. 매일 새로운 트렌드와 최신 정보를 즐길 수 있도록 매거진 영역을 만들고 콘텐츠 수도 대폭 늘렸다.


검색 기능 개선과 테마별 모듈화로 방대한 상품의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1만5000여개 브랜드의 상세 검색 기능을 개선하고 고객 빅데이터 분석에 따라 상품 큐레이션과 네비게이션 역할을 고도화했다.


특별히 캐치패션 앱 상에서의 콘텐츠를 새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인쇄본리미티드 매거진 'CATCH FASHION'도 론칭했다. 항상 새로움을 추구하는 젠더 또는 기대되는 새로운 세대라는 복합적인 의미를 부여한 'NEW GEN' 콘셉트로, 앱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임팩트 있는 비주얼과 독특한 편집으로 펼쳐 냈다.


아울러 해외 직구 중심이었던 사용자 경험을 확대하고 유저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홈 메인 화면을 분리, 국내 이커머스 경험까지 최적화시켰다. 기존의 직구 서비스는 캐치 직구(CATCH직구)로 특화했다. 50여개 파트너사마다 다른 프로모션과 혜택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우창 캐치패션 대표는 “글로벌 파트너십과 중간 유통 과정없이 해외 직구 시스템을 기반으로 독자적으로 개발한 애그리게이터 모델 덕분에 급격히 성장한 명품 플랫폼 시장의 성장통 속에서도 고객 신뢰를 다져왔다”며 “올해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보강한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명품 이커머스 플랫폼의 표본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