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자회사 자이가이스트, 단독주택시장 진출 外 중흥토건 [쿡경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건설의 모듈러주택 전문 자회사 자이가이스트(XiGEIST)가 국내 단독주택시장에 진출한다.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이 이달 14일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GS건설의 모듈러주택 전문 자회사 자이가이스트(XiGEIST)가 국내 단독주택시장에 진출한다.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이 이달 14일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S건설의 모듈러주택 전문 자회사 자이가이스트(XiGEIST)가 국내 단독주택시장에 진출한다.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이 이달 14일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GS건설의 모듈러주택 전문 자회사 자이가이스트(XiGEIST)가 국내 단독주택시장에 진출한다.
GS건설은 이달 13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자이가이스트’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예비 건축주를 상대로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충남 당진에 목조모듈러 생산공장 내 주력 모델인 35평형과 54평형, 2가지 타입의 샘플하우스를 마련했다고도 했다.
자이가이스트는 GS건설이 2020년 100% 출자해 설립한 자회사로 프리패브(Prefab)공법을 통한 모듈러 단독주택 전문회사다.
자이가이스트 관계자는 “모듈러주택은 구조체를 공장에서 생산함으로써 작업자의 숙련도와 상관없이 균일한 품질을 확보할 수 있다”며 “현장 공정을 최소화해 빠르면 2개월 내(설계 및 인허가 기간 제외)에 공급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고 강조했다.
자이가이스트는 모듈 전문 설계사인 ‘자이가이스트 건축사사무소’를 설립했다. 이어 지난 2년에 걸쳐 모듈러기술 연구와 평면 개발을 통해 약 50여개의 표준 모듈을 준비했다.
일반 건축주는 토지 형상과 내부 평면 구성에 따라 이 모듈을 조합하는 방식으로 주택을 설계하게 되며, 모듈 설계 완료 후에는 건축 계약을 통해 주택 건립을 진행하게 된다.
자이가이스트 관계자는 “고객이 직접 모듈을 조합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인 ‘자이가이스트 컨피규레이터’도 조만간 오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자이가이스트는 이날 9평형 단일 모듈로 구성된 ‘소형주택 ADU’도 함께 선보였다. ‘ADU’는 Attachable Dwelling Unit의 줄임말로 추가 모듈 결합을 통해 증축 가능한 소형주택 유닛을 뜻한다.
자이가이스트 남경호 대표는 “자이가이스트는 프리패브 관련 새로운 공법과 기술에 대한 연구와 함께 다양한 사업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한 새로운 시도를 계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이 이달 14일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는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176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아파트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8개동, 전용 72·84·101㎡ 총 80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전용 72㎡ 88세대 △전용 84㎡A 524세대 △전용 84㎡B 104세대 △전용 101㎡ 90세대 등이다.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가 들어서는 화성시 봉담읍 동화지구에는 약 2400여 세대 규모의 공동주택과 상업시설 등이 형성될 예정이다. 또 대규모 주거단지가 갖춰진 봉담1·2지구, 효행지구(예정), 화성태안3지구 등과도 가까워 생활권을 두루 공유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공급되는 아파트를 포함해 ‘중흥S-클래스’는 화성시 봉담읍 일대에 약 5000세대의 브랜드 타운을 조성하게 된다.
단지는 초·중·고교 모든 학군이 도보권에 자리한다. 단지 바로 앞에는 와우고등학교가 위치하며, 와우초·중학교가 가까이 자리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단지 인근에 이마트가 위치하며, CGV·하나로마트 등 봉담1지구에 조성된 유통·문화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고색동 일대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6년 5월 예정이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법부와 대립각, 이재명 재판에 악영향”…민주, ‘대응법’ 두고 내홍
- ‘레전드’ 이다빈의 희망 “버추얼 태권도, e스포츠이자 하나의 게임 됐으면” [쿠키인터뷰]
- 흔들리는 ‘국민주’ 삼성전자…주가 회복 가능할까
- 한미일 정상, ‘3국 협력 사무국’ 출범 결정…“인태 지역 평화 위해 필수”
- 초기치료 중요한 혈액암…“신약 급여 절실”
- 김기현 “침몰하는 이재명호, 이제는 배를 버려야”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베스트셀링 SUV 볼보 XC60...“인간중심 볼보 철학 집합” [시승기]
- 진통 끝 배달 수수료 인하…‘조삼모사’ 합의 진통 여전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