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연승 질주' 탬파베이, MLB 역사 갈아치운다…개막 최다연승 '정조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탬파베이 레이스의 상승세가 계속되고 있다.
탬파베이는 13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스버그 트로피카나필드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MLB)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홈 경기에서 9-7로 승리를 거두고 개막 12연승을 질주했다.
이번 시리즈서 보스턴을 상대로 3승을 챙긴 탬파베이는 시리즈 '스윕(싹쓸이 승리)'과 동시에 '메이저리그 개막 최다연승 타이기록'을 정조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유준상 기자) 탬파베이 레이스의 상승세가 계속되고 있다. 개막 최다연승 타이기록이 코앞이다.
탬파베이는 13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스버그 트로피카나필드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MLB)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홈 경기에서 9-7로 승리를 거두고 개막 12연승을 질주했다.
1회말부터 탬파베이 방망이가 뜨겁게 달아올랐다. 상대 실책과 볼넷으로 1사 1, 2루의 기회를 만든 뒤 후속타자 랜디 아로자레나의 3점포로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타구가 관중의 글러브에 맞고 그라운드에 떨어지며 홈런으로 인정됐다.
보스턴이 4회초 저스틴 터너의 1타점 적시타로 반격하자 탬파베이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4회말 얀디 디아즈의 희생플라이, 완더 프랑코의 2타점 2루타로 보스턴 선발 크리스 세일을 무너뜨렸다.
5회말 크리스티안 베탄코트, 비달 브루한의 1타점 적시타로 승기를 굳힌 탬파베이는 8회말 아로자레나의 희생플라이로 보스턴의 추격을 뿌리쳤다.
허리 부상으로 이탈한 잭 에플린 대신 선발 임무를 맡은 '유망주' 타즈 브래들리가 5이닝 5피안타 1볼넷 8탈삼진 3실점을 기록, 빅리그 데뷔전에서 승리를 맛봤다. 9회초 2점 차 리드를 지키러 올라온 마무리투수 피트 페어뱅크스도 1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이번 시리즈서 보스턴을 상대로 3승을 챙긴 탬파베이는 시리즈 '스윕(싹쓸이 승리)'과 동시에 '메이저리그 개막 최다연승 타이기록'을 정조준한다. 14일에도 보스턴을 꺾는다면 개막 13연승을 달성하며 1982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1987년 밀워키 브루어스와 어깨를 나란히 한다.
탬파베이는 올 시즌 2경기 13이닝 동안 자책점을 기록하지 않은 제프리 스프링스를 선발투수로 예고했다. 연패 탈출을 바라보는 보스턴에서는 '베테랑' 코리 클루버가 선발로 출격한다.
사진=AP, AFP/연합뉴스
유준상 기자 junsang9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정환, 탁재훈 실체 폭로 "돈 때문에? 여자 데려와서…"
- "지인들도 이별 권유"…'이다인♥' 이승기, 20년 만에 용기 낸 이유 [엑's 이슈]
- 손헌수, 결혼 앞두고 어쩌나…"10억 날려" 억대 빚 고백
- 레이도 맞이한 '활동 중단'…K팝 성공에 가려진 아티스트 건강 문제 [엑's 이슈]
- 이 시국에?…음주 전과 스타, 방송에 불쑥 '비난 행렬' [엑's 이슈]
- '오열' 유진, ♥기태영 철벽 어땠길래 "내 노력 없었으면 두 딸 없어"(유진VS태영)
- '유산 3번' 진태현♥박시은 "딸 하늘나라로…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한 시간" (작은테레비)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