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팃-웰컴자산운용, ‘EMP·공모주 결합 펀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퀀팃투자자문이 웰컴자산운용과 EMP(ETF Managed Portfolio)에 공모주를 결합한 '웰컴-퀀팃EMP알파증권투자신탁제1호(이하 웰컴-퀀팃 EMP알파 1호)' 펀드 상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투자자문사 퀀팃투자자문의 로보·퀀트 기반 글로벌 자산배분 EMP 투자전략과 웰컴자산운용의 공모주 운용역량을 결합한 펀드로 국내에서 EMP에 공모주 투자전략을 병행하는 첫 공모펀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퀀팃투자자문이 웰컴자산운용과 EMP(ETF Managed Portfolio)에 공모주를 결합한 ‘웰컴-퀀팃EMP알파증권투자신탁제1호(이하 웰컴-퀀팃 EMP알파 1호)’ 펀드 상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투자자문사 퀀팃투자자문의 로보·퀀트 기반 글로벌 자산배분 EMP 투자전략과 웰컴자산운용의 공모주 운용역량을 결합한 펀드로 국내에서 EMP에 공모주 투자전략을 병행하는 첫 공모펀드다.
‘웰컴-퀀팃 EMP 알파 1호’는 국내외 투자 ETF로 구성된 EMP 투자를 주된 전략으로 하며, 공모주 투자를 알파 전략으로 수익을 추구한다는 차별성이 있다.
또한 안정성이 강조된 공모주와 EMP를 결합해 금융시장의 위기 국면에서도 낮은 변동성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혁신기술로 선정한 퀀팃의 자체 개발 기술 조기경보시그널(EWS)를 활용해 글로벌 경기 침체 및 금리 인상 국면의 변동성 확대를 미리 파악해 위험자산 비중을 선제적으로 축소해 시장 대비 안정적 성과를 시현한 바 있다.
한덕희 퀀팃 대표는 “퀀팃의 빅데이터 및 AI 기술로 금융 투자 상품의 제작, 검증, 운영하는 핀터(FINTER)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금융투자 상품을 공모로 제공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웰컴자산운용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출시한 ‘웰컴-퀀팃 EMP알파 1호’로 공모주 투자 펀드의 성과를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AI 핀테크 기업 퀀팃은 증권사 자산관리 시스템 개발 경험 및 기술 역량을 보유한 국내 유일 금융 핀테크 벤처 기업으로, 퀀팃과 유기적 협업을 통해 자문·일임 시너지를 창출하는 퀀팃투자자문은 핀테크와 증권사, 운용사의 솔루션 구축 실무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男제자와 11번 성관계한 유부녀 기간제 女교사 "충분히 성숙, 성적학대 아냐"
- "출소 후 죽여버린다" 돌려차기男 협박 폭로에 성폭행 정황까지 나왔다
- "말없이 일찍 왔더니 아내가 침대서 상간남과…애까지 노립니다"
- 정청래 보좌관 이어 박원순 대리인도 성비위?…與 "놀랍지도 않아"
- 尹 지지율, 6.4%p 내린 36.7%…국민 과반 "총선서 정부 심판해야" [데일리안 여론조사]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이재명은 내가 잡는다"…누가 '저격수' 해냈나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