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국가산업대상] 안티에이징 성분 기능성 화장품

2023. 4. 13. 00: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티에이징 케어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이동순)의 아이오페가 ‘2023 국가산업대상’ 안티에이징 케어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아이오페는 피부 생명공학에 기반한 솔루션으로 기존에 제한적이던 고효능 안티에이징 성분을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만든 기능성 화장품이다.

아이오페를 대표하는 제품으로는 레티놀을 꼽을 수 있다. 레티놀은 원래 콜라겐 생성과 피부 턴오버를 촉진해 주름 개선 효능이 뛰어나지만, 안정화가 어렵고 적정 농도를 넘어서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성분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런 레티놀을 화장품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1997년 국내 최초로 기능성 레티놀 화장품 ‘아이오페 레티놀 2500’을 출시했다. 이후 끊임없는 레티놀 전문 연구를 바탕으로 ▶큐브셀 시스템 ▶3단계 산소 차단 시스템 등을 적용해 빠르게 흡수되고 개봉 후 마지막 한 방울까지 고함량 레티놀의 효능이 유지되는 ‘아이오페 레티놀 엑스퍼트’를 선보였다.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선 토털 안티에이징 슈퍼바이탈 라인도 내놨다. 현재 5세대 리뉴얼을 거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슈퍼바이탈 크림’은 부드럽고 촉촉한 꿀타래 제형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고 끈적임 없이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 건조, 잔주름, 피부 탄력을 넘어 피부 굴곡까지 개선해주며 탄탄하고 힘 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박지원 중앙일보M&P 기자 park.jiwon5@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