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학교,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 지원사업 선정

2023. 4. 12. 15: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용걸) 2개 팀이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이 주관하는‘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심화과정에 선정됐다.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은 여자 대학원생이 대학생과 함께 연구팀을 구성,공학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해 우수한 과학기술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대학원생은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과 홍아현(석사과정,전기·전자·반도체 분야),화학공학과 김주현(석사과정,광촉매재료 분야)이다.이들은 연구책임자로서 학부생과 팀을 이뤄10월까지연구를 수행하며WISET에서 연구비를 지원받는다.

홍아현 석사과정은‘생체적합하고 플랙시블한 PBTTT OTFT(Organic Thin-Film Transistor)제작’을 주제로,김주현 석사과정은‘ZIFs(zeolitic imidazolate frameworks)구조 기반 복합광촉매 합성 및 태양광 물 분해 수소 생산 효율 향상’에 대해 연구한다.

서울시립대 김정현 공과대학장은 이번 선정에 대해“우수한 대학원생들이 학부생들과 협업을 통해 진로를 스스로 개척해 나가는 모습이 자랑스럽다.”라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