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계 소식] 명지병원, 최신 방사선 치료기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11일, 명지병원이 방사선 암 치료기인 선형가속기를 최신 '바이탈빔'으로 교체 설치했다.
명지병원 박석원 암통합치유센터장은 "전문성 있는 의료진과 최고 사양을 갖춘 바이탈빔을 활용해 암 치료의 정확성과 안전성을 높이고 치료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이탈빔은 3차원 입체 영상을 활용해 암세포를 정밀하게 추적가능하다. 추적된 암세포에 고에너지의 방사선을 정교하게 조사해 주변 장기의 손상을 최소화하는 장점이 있다.
바이탈빔은 방사선을 암세포에 집중 조사하는 정위적 체부 방사선 치료 기능, CT·MRI 영상을 활용하는 치료인 영상유도 방사선 치료, 세기 조절 방사선 치료, 입체 세기 조절 회전 방사선 치료 등의 기능이 탑재됐다. 본 기능을 활용해 암 치료 정확도를 높이고 방사선 피폭량을 줄일 전망이다.
환자의 병변 위치에 따라 모든 방향으로 기울기 조정 가능한 6차원 치료 테이블을 함께 탑재해 치료 효율성과 안전성을 높였다.
명지병원 박석원 암통합치유센터장은 “전문성 있는 의료진과 최고 사양을 갖춘 바이탈빔을 활용해 암 치료의 정확성과 안전성을 높이고 치료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살부터 담배 피워” 美 유명 영화감독, 결국 ‘이 병’ 투병… 폐조직 파괴까지?
- “부끄러워서?” 대변 참았다가… 극심한 복통 유발하는 ‘이 병’ 위험 증가, 왜?
- "'이것' 먹고 속 부대껴 죽을 뻔"… '사랑과 전쟁' 유지연, 그래도 포기 못한다는 음식은?
- “개에게 물리고 2년 뒤 ‘돌연 사망’”… 베트남 여성, ‘이것’ 방심이 원인?
- 슬림 탄탄 박소담, 고난도 '이 동작' 인증… 어떤 효과 있는 운동?
- 경기북서부해바라기센터 개소 10주년 기념 심포지엄 성료
- “51세 맞아?” 타고난 유연성 미나… ‘이 운동’이 탄탄 몸매 비결?
- 대웅제약 “美 기술수출 자가면역질환신약, 계약 해지 통보받아”
- “촬영 앞두고 먹는 식단” 엄지원, 어떤 음식으로 관리하나 보니?
-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이준홍 교수, 뉴로프런티어 학술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