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희, “주말부터 골골대고 목소리 안 나와”… 아데노바이러스 뭐길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라붐 출신 율희(27)가 아데노바이러스에 감염된 사실을 전했다.
아데노바이러스(adenovirus)는 호흡기, 눈, 소화관 등에 감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다.
아데노바이러스는 감염자의 기침이나 재채기, 바이러스에 오염된 음식물 섭취, 감염 환자의 분변과 직간접적인 접촉(기저귀 갈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전파된다.
아데노바이러스는 모든 연령에서 감염이 일어나지만 주로 영유아, 노인, 면역기능이 저하된 환자에게 나타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라붐 출신 율희(27)가 아데노바이러스에 감염된 사실을 전했다.
지난 11일 율희는 자신의 SNS에 “아데노바이러스 걸려서 주말부터 골골대고 목소리도 안 나오는 바람에 동생이 이번 주 내내 육아 좀 도와주러 왔어요. 덕분에 오늘 컨디션 좀 좋다”며 사진을 게재했다. 아데노바이러스란 무엇일까?
아데노바이러스(adenovirus)는 호흡기, 눈, 소화관 등에 감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다. 아데노바이러스의 잠복기는 7~10일로 ▲오한 ▲고열 ▲인후통 ▲기침 ▲설사 ▲결막염 등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난다. 전염성이 매우 높다는 게 큰 특징이다. 아데노바이러스는 감염자의 기침이나 재채기, 바이러스에 오염된 음식물 섭취, 감염 환자의 분변과 직간접적인 접촉(기저귀 갈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전파된다. 아데노바이러스는 모든 연령에서 감염이 일어나지만 주로 영유아, 노인, 면역기능이 저하된 환자에게 나타난다. 집단 발병이 많아 학교, 병원, 탁아소, 군대와 같은 집단시설에서 크게 유행할 수 있다.
아데노바이러스 증상이 나타나면 빠른 내원을 통해 진단을 받아야 한다. 아데노바이러스는 혈액 검사, 소변 검사 등을 통해 진단한다. 아직까지 치료법은 따로 없다. 다행히 휴식을 취하면 대부분 2~5일 이내로 회복된다. 다만, 결막염, 고열 등 특정 증상이 심하게 나타날 때는 항생제가 포함된 안약을 처방하거나 해열제를 복용하는 등 증상에 맞는 치료를 진행한다. 아데노바이러스 감염 예방의 핵심은 개인위생이다.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과 발을 씻고, 아데노바이러스 환자와의 접촉은 피한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이러스(아데노바이러스36)에 감염되기만 해도 살쪄~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 아데노바이러스 감염됐었다면 치사율 높은 '이 병' 주의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 코감기가 오래 가는 줄 알았더니…아데노이드비대증?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 “8살부터 담배 피워” 美 유명 영화감독, 결국 ‘이 병’ 투병… 폐조직 파괴까지?
- “부끄러워서?” 대변 참았다가… 극심한 복통 유발하는 ‘이 병’ 위험 증가, 왜?
- "'이것' 먹고 속 부대껴 죽을 뻔"… '사랑과 전쟁' 유지연, 그래도 포기 못한다는 음식은?
- “개에게 물리고 2년 뒤 ‘돌연 사망’”… 베트남 여성, ‘이것’ 방심이 원인?
- 슬림 탄탄 박소담, 고난도 '이 동작' 인증… 어떤 효과 있는 운동?
- 경기북서부해바라기센터 개소 10주년 기념 심포지엄 성료
- “51세 맞아?” 타고난 유연성 미나… ‘이 운동’이 탄탄 몸매 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