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령의 신화는 계속된다…‘오페라의 유령’, 누적 관객 150만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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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일 '오페라의 유령' 제작사 에스앤코는 "4월 13일 오후 7시30분 공연을 기점으로 누적 1316회, 150만 관객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150만 관객은 지난 2013년 1월 26일 4번째 프로덕션인 25주년 기념 내한공연 중 누적 100만 관객을 돌파한 후 10년만이자 2001년 초연 이후 22년만이다.
현재 '오페라의 유령'은 드림씨어터에서 6월 18일까지 공연한 후 7월엔 서울 샤롯데씨어터로 무대를 옮겨 관객들을 만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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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일 ‘오페라의 유령’ 제작사 에스앤코는 “4월 13일 오후 7시30분 공연을 기점으로 누적 1316회, 150만 관객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150만 관객은 지난 2013년 1월 26일 4번째 프로덕션인 25주년 기념 내한공연 중 누적 100만 관객을 돌파한 후 10년만이자 2001년 초연 이후 22년만이다. 이 같이 오랜 기간이 필요했던 이유는 ‘오페라의 유령’이라는 작품의 특성 때문이다.
그간 ‘오페라의 유령’은 두 번의 한국어 공연(2001, 2009)과 세 번의 내한 공연 (2005, 2012, 2019)으로 단 5차례만 공연되었다. 공연된 도시는 서울, 대구, 부산 단 3곳에 불과하다. 대극장 흥행작이 보통 1~2년 만에 공연되는 것에 비교하면 공연 자체의 성사가 쉽지 않은 작품이라는 말이다.
‘오페라의 유령’은 2001년 초연은 당시 최초로 7개월이라는 장기 공연을 성공, 24만 명의 관객 동원하며 한국 뮤지컬 산업의 시작점으로 손꼽힌다. 이후 2009년 두 번째 한국어 프로덕션은 33만 관객을 동원하며 단일 프로덕션 최초로 30만 관객을 돌파했으며, 2012년 내한 공연에서 단 4번의 프로덕션만으로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2019년 역대 최대 규모의 월드투어로 내한한 5번째 프로덕션은 팬데믹으로 브로드웨이, 웨스트 엔드마저 멈춘 가운데 전 세계 유일한 글로벌 투어이자 ‘오페라의 유령’으로 뉴욕 타임즈를 비롯한 외신의 취재와 한국 공연 과정이 다큐멘터리 영화로 제작되는 등 세계적으로 집중 조명되기도 했다.
현재 ‘오페라의 유령’은 드림씨어터에서 6월 18일까지 공연한 후 7월엔 서울 샤롯데씨어터로 무대를 옮겨 관객들을 만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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