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승하,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참석…“감사한 일…감동스럽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2023. 4. 12. 08: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송승하가 프랑스 칸으로 떠난다.
송승하는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CANNESERIES, Cannes International Series Festival)에 참석하기 위해 오는 16일 출국한다.
출국을 앞둔 송승하는 "배우로서 칸을 갈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는 건 너무 감사한 일이라 소식을 들었을 때 너무 좋았다"라며 벅찬 마음을 전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배우 송승하가 프랑스 칸으로 떠난다.
송승하는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CANNESERIES, Cannes International Series Festival)에 참석하기 위해 오는 16일 출국한다.
시즌(seezn) 오리지널 ‘미드나잇 호러: 6개의 밤(제작 코탑미디어)’이 해당 페스티벌 랑데부 섹션(비경쟁 부문)에 초청되어 현지 관객들을 만나기 위함이다.
옴니버스로 구성된 ‘미드나잇 호러: 6개의 밤’은 공포 스릴러 장르로 호평받은 영화감독들이 평범한 일상에 찾아든 공포를 펼쳐낸 작품이다. 송승하는 6편의 작품 중 ‘할 수 있는 자가 구하라’에서 힘든 투병 생활 중 믿고 의지하던 언니 진경(서영희 분)의 속마음을 깨닫고 결국 극단적 선택을 하는 동생 ‘은경’ 역으로 분해 열연을 펼쳤다.
출국을 앞둔 송승하는 “배우로서 칸을 갈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는 건 너무 감사한 일이라 소식을 들었을 때 너무 좋았다”라며 벅찬 마음을 전했다.
이어 “촬영 당시 모든 스태프?배우 그리고 감독님까지 열정을 불태우며 고생했는데, 그 결과로 은경이가 선물을 주는구나 싶어서 감동스럽다. 믿고 맡겨 주신 제작사 고대화 대표님, 유영선 감독님과 함께한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송승하는 SBS ‘원 더 우먼’, KBS2 ‘바람피면 죽는다’ 등에 출연한 신예 배우로, 솔직하고 발랄한 철부지 캐릭터를 맡아 사랑받아 왔다. 드라마 ‘원 더 우먼’에서는 이하늬를 괴롭히던 재벌가 막내딸로서 뇌를 거치지 않고 독설을 내뱉는 모습으로 얼굴을 알린 바 있다.
코믹 로맨스 장르에서 활약해 온 송승하는 이번 작품을 통해 ‘차세대 호러퀸’으로 거듭났다. 몸과 마음에 상처 입은 ‘은경’으로 완벽 변신해 감정 연기를 펼치는 것은 물론, 호러 영화의 하이라이트인 귀신으로 등장하는 장면에서 극강의 공포를 안겨주기도 했다.
송승하는 사람이 아닌 귀신을 연기하기 위해 걸음걸이부터 넘어지는 모습 하나하나까지 수없이 연구하고 연습했다는 후문. 특히 장시간 물에 빠져 있던 은경을 묘사하기 위해 수포 분장까지 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특수 분장을 하는데 3시간 이상 소요되고 지우는 데에도 4~5시간 걸렸다. 너무 고생이었지만 덕분에 매 장면마다 은경이가 잘 녹아졌다고 생각한다”는 소회를 전했다.
이렇듯 끊임없는 노력으로 맡은 캐릭터와 완벽히 동기화되며 눈도장을 찍고 있는 송승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의 ‘2023년 국내 OTT 해외 유통활성화 지원산업’에 선정된 작품 ‘미드나잇 호러: 6개의 밤’을 통해 참석하게 된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에서 보여줄 또다른 매력에 기대가 더해진다.
한편, 6개의 공포 옴니버스로 구성된 시즌(seezn) 오리지널 ‘미드나잇 호러: 6개의 밤’은 현재 지니 TV(Genie TV) 와 시즌(seezn)에서 시청할 수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한국경제TV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