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FA 예정' 피르미누 영입 고려… 벤제마 재계약이 변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알마드리드가 올여름 호베르투 피르미누(리버풀)를 자유계약으로 영입할 계획이다.
레알은 카림 벤제마의 대안으로 피르미누 영입을 고려했다.
현재 레알 주장이기도 한 벤제마는 피르미누와 마찬가지로 시즌이 끝나면 계약이 만료된다.
또한 레알은 피르미누 영입에 이적료가 들지 않는 점도 영입 대상으로 선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성진 기자= 레알마드리드가 올여름 호베르투 피르미누(리버풀)를 자유계약으로 영입할 계획이다.
11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플로렌티노 페레스 레알 회장이 피르미누의 상황을 주시하고 있으며, 이적 제안을 할 수 있다. 피르미누는 이번 시즌이 끝나면 리버풀과의 계약이 만료된다.
레알은 카림 벤제마의 대안으로 피르미누 영입을 고려했다. 현재 레알 주장이기도 한 벤제마는 피르미누와 마찬가지로 시즌이 끝나면 계약이 만료된다. 페레스 회장은 벤제마가 팀을 떠나면 피르미누를 데려와 자리를 채우려 한다.
피르미누는 리버풀에서만 통산 359경기에 나서 109골 79도움을 올렸다. 이번 시즌에도 32경기 출전 11골 5도움의 좋은 활약을 했다. 오랫동안 리버풀의 최전방을 책임졌기에 레알의 최전방을 맡을 적임자로 꼽힌다.
또한 레알은 피르미누 영입에 이적료가 들지 않는 점도 영입 대상으로 선택했다. 레알은 여름 이적시장에서 주드 벨링엄(보루시아도르트문트) 영입에 거액을 쓸 예정이다. 거론되는 이적료만 1억 파운드(약 1,645억 원) 이상이다. 이적료가 없는 피르미누는 재정을 고려할 때 최적의 영입 대상자다.
다만 벤제마의 재계약에 따라 피르미누 영입 진행도 달라진다. 카를로 안첼로티 레알 감독은 벤제마와 재계약을 바라고 있다. 벤제마가 레알에 남으면 피르미누의 주전 보장이 어렵다. 피르미누는 레알의 제안을 거절할 수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리안 프리미어리거 빅매치' 손흥민-황희찬 EPL 경기 직관 배낭여행 뜬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도 놀랄 비밀병기' 박은선의 즐라탄 시저스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우리가 아는 우파메카노 맞아? 호러쇼 연발→바이에른 ‘와르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2경기 5골 몰아친 이금민, 속출한 대표팀 부상 공백 메웠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UCL 리뷰] ‘루카쿠 골맛’ 인테르, 벤피카 원정에서 2-0 승리… 4강 청신호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UCL 리뷰] ‘로드리-실바-홀란 골’ 맨시티, 바이에른 3-0 완파… 4강 청신호 - 풋볼리스트(FOOTBALLIS
- [포토] '5-0 대승 팬들과 기념사진촬영' 여자축구대표팀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