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필, "지금은 주식·코인 NO" 콕 집은 투자 시기는 언제? (세치혀)[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경필이 저축을 방해하는 '저축 오적'을 설명했다.
김경필은 "일단 1억을 모아야 투자 스타트 라인에 설 수 있다"라고 "월급 250만 원에 1억을 어떻게 모으냐고 하지만 나중에 모으면 안 된다. 1억 모으기를 방해하는 '저축 오적'이 있다"고 말했다.
김경필은 마지막 오적을 "목적 없는 저축"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김경필이 저축을 방해하는 '저축 오적'을 설명했다.
11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혓바닥 종합격투기 세치혀'에서는 '돈쭐남'이라 불리는 김경필이 출연했다.
이날 김경필은 경기 침체라며 "도끼질을 할 때가 아니라 도끼날을 갈아야 한다. 지금은 아무리 투자하려 해도 자산 시장이 다 침체돼 있다. 투자할 곳이 마땅치 않다. 부자들은 언젠가 다시 돌아올 투자 타이밍을 기다리며 현금을 쌓아 놓고 있다"라고 현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이후 김경필은 "2025년 제야의 종소리 칠 때까지 바람의 방향은 바뀔 것이다"라며 투자 시장에 활기가 도는 시기를 콕 집었다.
그러면서 "시드머니를 모아야 한다. 월급의 의미를 오늘 되살려 드리겠다"라더니 "월급이 내 돈이라 생각하면 착각이다. 월급은 내 돈이 아니다"라고 해 모두를 의아하게 만들었다.
그는 월급에 대해 "정말 운 좋은 사람이 평생 많이 받아봤자 400번이다. 5년 차는 벌써 15% 받은 거다. 이 월급은 지금의 나와 미래의 내가 같이 사용할 돈이다. 월급은 내 인생의 공금이다"라면서 "그런데 모두가 해외 여행, 쇼핑 때문에 정신이 없다"라고 지적했다.
김경필은 "일단 1억을 모아야 투자 스타트 라인에 설 수 있다"라고 "월급 250만 원에 1억을 어떻게 모으냐고 하지만 나중에 모으면 안 된다. 1억 모으기를 방해하는 '저축 오적'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첫 번째로 "카페인 중독"이라며 커피가 아닌 SNS 중독을 이야기했다. 두 번째는 "할인의 유혹", 세 번째는 "중고 거래", 네 번째는 "주식과 코인"을 꼽았다.
김경필은 마지막 오적을 "목적 없는 저축"이라고 밝혔다. 그는 "왜 목적이 사라졌느냐. 저희는 20대 때 사회생활을 시작하면 결혼자금을 모아야 했다. 그러나 MZ세대는 결혼을 할지 말지하고 목적이 사라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러니 적금을 모아서 깨고, 소비한다. 열심히 모아도 돈이 없는 것이다"라며 "MZ세대들이 청년희망적금을 많이 하는데 그 하나만 하고 저축이 끝났다고 생각한다. 그러면 '청년희망고문적금'이 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왜 돈을 못 모으냐 하면 적금이 만기 됐을 때 차 엔진 소리가 크게 들리고, 백화점 가서 가방이 보이고 가격이 내 적금 만기 금액과 같다. 이건 사라는 계시와 같다고 생각한다. 다 적금을 하지만 이유를 물어보면 '다 쓰기가 좀 그래서'라고 답한다"고 이야기했다.
그는 "저축이란 오직 자산으로 가는 돈을 말한다. 여행자금은 돈이 아니다. 미래를 위해 저축하면 그 저축은 미래를 구원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진=MBC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동엽, 갑질 폭로…"술자리서 뺨 수차례 맞아"
- 용서 구하던 견미리, 딸 결혼 사흘 만에 결정…"축의금 기부"
- 조승우 "모두에 민폐 끼쳐 참담, 하차 생각까지" [전문]
- 이상민, 소개팅女 후기에…"서장훈이 쫓아와 죽인다고"
- '마약 혐의' 유아인, 졸피뎀까지 했나…경찰 측 "추가 조사 예정" [공식입장]
- "마약 자수합니다" 김나정, 긴급 요청 후 '삭제?'…글 일파만파 [엑's 이슈]
-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강제추행' 첫 재판…"혐의 부인"
- 박한별, 남편 논란에 심경 밝혔다…"이혼은 안 했으나 감시 중" (박한별하나)
- "박지윤, 조사 응하지 않아"…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증거 불충분이 이유
- 돌연 사라진 아내→가출 신고 철회한 남편까지 사망… 무슨 일? (탐정들의 영업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