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AI 인재 육성 프로그램 'AI 펠로우십' 5기 모집…채용 혜택 제공
정길준 2023. 4. 11. 16:36
SK텔레콤이 미래 인공지능(AI) 인재를 육성하는 프로젝트를 가동한다.
SK텔레콤은 기업 현장의 연구 과제를 수행해 AI 분야 인재를 키우는 'SKT AI 펠로우십' 5기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기업이 진행 중인 연구 과제를 수행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사용하는 데이터를 활용해 현직 개발자와 동일한 연구를 수행하며 직접 멘토링을 받는 등 실무 경험을 쌓을수 있다.
또 우수 과제는 상용 서비스 적용을 추진하고, 국내외 전시회 출품을 돕는 등 참가자들이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 펠로우십 과정을 수료한 참가자가 SK텔레콤 채용에 지원하면 별도의 혜택도 제공한다.
SKT AI 펠로우십 5기에 선정된 참가자는 AI를 중심으로 5G·미디어·클라우드·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모빌리티 등 차세대 기술 영역 중 1개를 선택해 연구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원)생들은 3인 이하로 팀을 꾸려 5월 7일까지 홈페이지에 연구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팀은 다음 달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SK텔레콤이 진행 중인 연구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팀당 최대 1000만원의 연구 지원금 및 포상금을 제공한다.
안정환 SK텔레콤 기업문화 담당은 "앞으로도 미래 AI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김연경이 은퇴 생각을 접은 몇 가지 이유, 퍼포먼스와 우승
- 배우 정채율, 오늘(11일) 자택서 사망..“명복 빌어달라” [전문]
- ‘병역 면탈 혐의’ 라비, 징역 2년 구형…나플라는 6개월 더
- 신동엽 “신인 시절 나 고까워하던 선배, 뺨 50대 때려”
- '높아진 위상?' 아이브, 모든 게 조심스럽다
- 임영웅, 시축도 영웅의 클래스… 거마비 거절 “한푼도 안 받겠다”
- ‘피지컬: 100’ 출신 정한샘, 19금 뮤지컬서 상의 탈의… 여자친구 반응은? (‘결혼 말고 동거’)
- 가수 유나킴, 엄마 된다… “3개월 후 아들 태어나”
- 한국 앞에서 도발한 그 선수, 폭행으로 최대 6개월 정지 가능성
- 겁 없는 신인 듀오의 활약, 롯데의 활력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