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방탄소년단 지민, 뮤빗 3월 동영상 차트 최상위권 접수

이세빈 2023. 4. 11. 16: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뮤빗 제공

글로벌 K팝 팬덤 플랫폼 뮤빗이 3월 동영상 차트 순위를 발표했다.

뮤빗이 11일 발표한 3월 동영상 차트에 따르면 트와이스의 ‘셋 미 프리’(SET ME FREE) 뮤직비디오가 1위를 차지했다.

뒤이어 방탄소년단 지민의 ‘셋 미 프리 파트.2’(Set Me Free Pt.2), 제이홉의 ‘온 더 스트리트’(on the street) 뮤직비디오가 각각 10위권 내에 안착하며 글로벌 인기를 선도하는 K팝 대표주자의 저력을 보여줬다.

트와이스의 ‘셋 미 프리’ 뮤직비디오는 지난달 유튜브와 뮤빗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조회수 약 7078만 회를 기록하며 최고 순위에 등극했다. 지민의 ‘셋 미 프리 파트.2’는 2위, 제이홉의 ‘온 더 스트리트’는 8위에 올랐다.

여기에 엔믹스의 ‘러브 미 라이크 디스’(Love Me Like This)는 3위, 아이브의 ‘키치’(Kitsch)는 5위에 이름을 올렸다. 뉴진스의 ‘디토’(Ditto)는 여전한 인기를 과시하며 9위를 차지했다.

한편 뮤빗은 현재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등 음악방송 투표와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공식 투표 앱으로 사용되고 있다. 뮤빗 월간 동영상 차트는 뮤빗 애플리케이션 내 동영상 차트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및 뮤빛 내 뮤직비디오 조회수를 기준으로 점수가 집계된다.

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