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가 황석희와 영화나 볼까"…‘왓챠영화파티’ 사전예약자 3000명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업체 왓챠의 원격 영화 동시 감상 캠페인 '왓챠영화파티' 사전 예약자가 3000명을 돌파하며 흥행을 예고했다.
왓챠영화파티는 영화 전문가들의 해설(코멘터리)을 들으면서 채팅으로 소통하면서 원격으로 동시에 영화를 시청하는 이벤트다.
최대 2만명이 함께 접속해 동시에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왓챠파티는 영화를 즐기는 색다른 방식으로 꾸준히 활용하는 사람들이 증가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업체 왓챠의 원격 영화 동시 감상 캠페인 ‘왓챠영화파티’ 사전 예약자가 3000명을 돌파하며 흥행을 예고했다.
왓챠영화파티는 영화 전문가들의 해설(코멘터리)을 들으면서 채팅으로 소통하면서 원격으로 동시에 영화를 시청하는 이벤트다. 황석희 번역가, 김혜리 기자, 유튜버 김시선, 무비건조(김도훈 평론가, 주성철 평론가) 등이 참석한다.
이번 왓챠영화파티 역시 각 회차별로 예약이 가능하다. 황석희 번역가가 참여해 영화 '서치'를 함께 감상하는 1회차에는 2500여명이, 유튜버 김시선이 참여해 영화 '우주전쟁'을 함께 감상하는 2회차에는 600명 가까운 이들이 알림 예약을 신청했다.
기존에 영화 동시 감상은 영화관 등 장소 대관을 통해 시사회 형태로 제공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왓챠는 장소의 물리적인 한계를 넘어 영화 감상 경험을 함께 나누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 왓챠파티 기능을 지난 2021년 내놨다.
최대 2만명이 함께 접속해 동시에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왓챠파티는 영화를 즐기는 색다른 방식으로 꾸준히 활용하는 사람들이 증가해왔다. 지난해 진행된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시맨틱 에러' 코멘터리 왓챠파티에는 동시 접속자가 1만 3000명을 넘기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왓챠 관계자는 “왓챠영화파티는 영화 전문가들이 직접 호스트가 되어 영화를 선정하고, 이를 해설하며 채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자와 소통하는 새로운 시청 문화를 지향한다”며 “영화를 즐기는 많은 분들이 이번 캠페인을 통해 풍성한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왓챠영화파티는 11일부터 5월 9일까지 매주화, 목요일 밤 10시에 진행된다. 왓챠 이용자라면 누구나 해당 시간에 접속해 원격 동시 감상과 전문가의 해설을 즐길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경심, 수감 2년 동안 영치금 2억4000만원 받았다
- 오영환 불출마, 조국기부대·개딸 피로감 영향 미쳤나
- "모녀 알몸사진 감상한 정명석, 같은 날 차례대로 성폭행 저질렀다"
- 男제자와 11번 성관계한 유부녀 기간제 女교사 "충분히 성숙, 성적학대 아냐"
- "뻔뻔하고 파렴치"…與, 정청래 전 보좌관 '성비위' 의혹 분노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특검 부결, 특감관 추천' 이끈 한동훈…'대야 압박 승부수' 득실은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반환점 돈 홍명보호 선두 굳히기, 손흥민 A매치 50호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