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벗었더니 늘어난 감기… 증상 완화에 좋은 의외의 식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감기 환자가 늘고 있다.
6일 발간된 질병관리청의 '2023년 13주차(3월26일~4월1일) 감염병 표본감시 주간소식지'에 따르면 급성호흡기감염증(감기) 입원환자는 1802명으로 지난주보다 309명 늘었다.
코로나19가 병원 이용량 감소에 영향을 미치기 전인 지난 2019년 13주차 감기 환자와 비교했을 때에도 1.5배 증가한 수치다.
물을 자주 마시고, 비타민 C가 풍부한 제철 과일이나 채소를 섭취하는 방법도 목감기 완화에 효과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음식을 삼키기 어려울 정도로 목이 부었을 때 먹는 아이스크림은 감각저하를 유발해 통증을 덜 느끼도록 만든다. 중앙대광명병원 가정의학과 오윤환 교수는 “아픈 부위에 아이싱(냉찜질)을 해 통증을 가라앉히는 것과 유사한 원리로 감각을 떨어뜨려 통증의 역치를 높인다”며 “아이스크림은 인후두부 염증으로 인해 음식을 삼키는 데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도 어느 정도 줄여준다”고 말했다.
목캔디 섭취로도 증상 개선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오윤환 교수는 “구강 내 또는 인두의 침 분비를 증가시켜 수분보충에 도움을 준다”며 “실제 이러한 원리를 응용해 만든 스트렙실과 같은 트로키제가 인후염 환자의 치료법 중 하나로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물을 자주 마시고, 비타민 C가 풍부한 제철 과일이나 채소를 섭취하는 방법도 목감기 완화에 효과적이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아연을 섭취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아연은 주로 붉은 살코기, 꽃게, 완두콩, 보리, 꼬막, 현미 등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영양소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독감은 감소 추세인데… 장염·식중독은 증가
- 다른 개와 잘 못 친해지는 반려견… 놀이터 자주 데려가야 할까? [멍멍냥냥]
- 외국인이 뽑은 “가장 맛있는 한국 음식” TOP 3… 무엇인지 보니, 납득이 간다
- 아토피 표적 치료제 교차 투여… 기대감 높았지만 보험 급여 안 돼
- 덜덜 떠는 우리 강아지, 추워서일까요?[멍멍냥냥]
- '건강에 진심' 박진영, 아침에 일어나 '이것' 먹고 운동 시작… 어떤 효과 있나?
- 트럼프는 하루 동안 뭘 먹을까? 따라한 사람 ‘후기’ 들어 보니…
- 살빼려면 ‘아침식사’가 중요하다… 남성은 ‘탄수화물’ 먹고, 여성은?
- 브브걸 출신 유정, 발리 비키니 사진 공개… 살 안 찌기 위한 '2가지' 습관은?
- 과거 100억 자산 유명 배우, 기초수급자 된 근황 공개… 누구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