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미스터 션샤인’ 유해 100년 만에 고국 품으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방부 의장대가 10일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에서 황기환 애국지사의 영정사진을 들고 유해를 봉송하고 있다.
유럽과 미국에서 국권 회복 활동을 펼치다 1923년 4월 미국 땅에 묻혔던 황 지사의 유해는 100년 만에 고국 땅을 밟았다.
뉴욕에서 출발해 인천공항에 도착한 황 지사의 유해는 박민식 국가보훈처장과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영접을 받았다.
황 지사는 TV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주인공 캐릭터에 영감을 준 것으로 유명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방부 의장대가 10일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에서 황기환 애국지사의 영정사진을 들고 유해를 봉송하고 있다. 유럽과 미국에서 국권 회복 활동을 펼치다 1923년 4월 미국 땅에 묻혔던 황 지사의 유해는 100년 만에 고국 땅을 밟았다. 뉴욕에서 출발해 인천공항에 도착한 황 지사의 유해는 박민식 국가보훈처장과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영접을 받았다. 황 지사는 TV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주인공 캐릭터에 영감을 준 것으로 유명하다. 그의 유해는 국립대전현충원 독립유공자 제7묘역에 안장됐다. 공항사진기자단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인 12억이 200만원 되는 순간… 기막힌 ‘먹튀’ 수법
- 6살 딸 태우고 전복사고…엄마 만취운전이었다
- “1시간에 160회 때려”…윗집 이웃 숨지게한 前씨름선수
- 9살 초등생 숨지게 한 음주운전 60대 “유족께 죄송”
- “부모님 잘 모시고 간다”… 치매 노부부 사망·아들은 중태
- “어딜 찾아와!”… 이낙연 장인상 빈소서 이재명 곤욕
- ‘한동훈 한동훈 한동훈’에…홍준표 “전화 끊읍시다” 뚝
- ‘대통령 총살 예고’ 디시 국민의힘 갤러리에 올라왔다
- “‘제2 승아’ 없도록”…만취차량 참변 초등생 유족 오열
- 사건 망쳐놓고 ‘잠적·뻔뻔’… 불량 변호사들이 사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