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전국 강풍 주의…황사비 가능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일(11일)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한때 황사비가 내리겠다오전 중 중부 지방과 전북을 시작으로 비가 내리고, 오후에는 전국적으로 한때 비가 내릴 예정이다.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 충청권이 5~20㎜, 강원 동해안, 남부지방, 제주도와 서해 5도, 울릉도·독도는 5㎜ 내외에 그치겠다.
낮 기온은 비가 오전에 시작되는 중부지방은 오늘보다 2~3도 낮겠으나, 남부지방은 오후에 비가 시작되면서 오늘과 비슷하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일(11일)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한때 황사비가 내리겠다
오전 중 중부 지방과 전북을 시작으로 비가 내리고, 오후에는 전국적으로 한때 비가 내릴 예정이다.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 충청권이 5~20㎜, 강원 동해안, 남부지방, 제주도와 서해 5도, 울릉도·독도는 5㎜ 내외에 그치겠다.
황사는 내일 내리는 비에 섞여 내려 오후부터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겠다.
새벽부터 오전 사이 수도권과 충청권, 전북, 경상권동해안, 전남서해안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다. 그 밖의 지역에서도 내일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많겠다.
특히 내일 새벽부터 강원영동에는 바람이 더욱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아침 기온은 어제(10일)보다 3~5도 높겠다. 낮 기온은 비가 오전에 시작되는 중부지방은 오늘보다 2~3도 낮겠으나, 남부지방은 오후에 비가 시작되면서 오늘과 비슷하겠다.
아침최저기온은 4~17도, 낮최고기온은 15~26도가 되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2도 ▲인천 11도 ▲수원 10도 ▲춘천 8도 ▲강릉 17도 ▲청주 12도 ▲대전 11도 ▲전주 12도 ▲광주 12도 ▲대구 12도 ▲부산 14도 ▲제주 15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7도 ▲인천 15도 ▲수원 16도 ▲춘천 16도 ▲강릉 22도 ▲청주 20도 ▲대전 20도 ▲전주 20도 ▲광주 21도 ▲대구 22도 ▲부산 20도 ▲제주 24도다.
미세먼지 농도는 인천·경기남부·충남·전북이 ‘나쁨’을 보이는 것을 제외하면 전 권역이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서울과 경기북부, 대전, 세종과 충북 등은 오후부터 ‘나쁨’ 상태를 보일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질문에 인터뷰 끊어버린 홍준표…"내가 시기한다는 듯 질문"
- 이재명 겨냥했나…이낙연 만난 김기현 "정치에 큰 역할 해달라"
- 男제자와 11번 성관계한 유부녀 기간제 女교사 "충분히 성숙, 성적학대 아냐"
- 대기업 앞 천막 치고 떼쓰면 해결?…공권력 비웃는 불법시위 기승
- 대통령실, 與 '최민희 철회' 요구에…"국회서 제기하면 검토" (종합)
- '尹탄핵 의원연대' 출범에 "위험천만한 시도"…국민의힘 '일침'
- [단독] 교내 점거한 동덕여대생 시위…"신고 범위 벗어난 불법 집회"
- 명태균 구속영장 청구서 보니…검찰 "대통령 부부와 친분 과시"
- 김병만 측 "전처 폭행 사실 아냐…파양 조건으로 30억 요구 받아"
- 14년째 이어지는 몸값 폭등, 구단 지출 TOP3은? [머니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