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경희궁 공원 플로깅 해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백화점이 14일부터 16일까지 경희궁 공원 일대에서 '역사'를 테마로 한 '플로깅(산책하며 쓰레기 줍기)'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참가자가 수거한 쓰레기 양에 따라 대나무 칫솔 등 15개 품목의 친환경 굿즈도 증정한다.
경희궁 역사 전문 가이드와 함께하는 플로깅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여름에는 비치코밍(해양 쓰레기 줍기), 가을에는 시티플로깅 행사를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이 14일부터 16일까지 경희궁 공원 일대에서 ‘역사’를 테마로 한 ‘플로깅(산책하며 쓰레기 줍기)’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경희궁 공원 입구에 ‘리얼스(RE:EARTH) 마켓’ 부스를 설치하고 참여자들에게 집게, 생분해 봉투 등 도구를 대여해 준다. 참가자가 수거한 쓰레기 양에 따라 대나무 칫솔 등 15개 품목의 친환경 굿즈도 증정한다. 애플리케이션 사전 접수 이벤트를 통해 현장을 방문하는 선착순 200명에게는 ‘역사 굿즈’를 증정한다.
경희궁 역사 전문 가이드와 함께하는 플로깅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여름에는 비치코밍(해양 쓰레기 줍기), 가을에는 시티플로깅 행사를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여름부터 지속해온 플로깅 행사는 MZ세대들에게 특히 반응이 뜨거웠다.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ESG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정한 기자 jh@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정규직 “월급 54만원 더”… 97%는 ‘갑질’ 목격 경험
- “부동산 아직 바닥 아냐” 59%, 조심스러운 시장… 반등은 언제?
- 9살 초등생 숨지게 한 음주운전 60대 “유족께 죄송”
- ‘자, 드가자~’ 불타는 코스닥, 올해 전세계 상승률 1위
- 중앙선 넘은 음주차량에…떡볶이 배달하던 50대 숨져
- ‘봄바람’ 탄 코스피, 4개월 만에 2500선 탈환… 왜?
- 전기차·승용차, 고속도로 정면 충돌… 운전자 2명 사망
- 슈퍼리치 평균 자산 323억… 부동산 불황에 50억↓
- 4개월만에 ‘1066조→2326조’… 국가부채 뻥튀기 논란
- 엄마와 6살 딸 탔는데…인천공항고속도로서 SUV 전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