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리프트, ‘WRL A1’ 개막…한국은 KT.RY 출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모바일: 와일드리프트 리그-아시아(Wild Rift League-Asia) 시즌 1(WRL A1)'이 지난 8일 개막했다.
예선을 거쳐 선정된 WRL CN 디비전(중국) 소속 12팀과 한국, 대만, 홍콩, 베트남, 동남아 연합이 소속된 WRL APAC 디비전(아시아 태평양) 소속 8팀이 격돌한다.
KT.RY는 '2021 와일드 리프트 호라이즌컵'에서 준결승전에 진출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모바일: 와일드리프트 리그-아시아(Wild Rift League-Asia) 시즌 1(WRL A1)’이 지난 8일 개막했다.
이번 대회는 모바일 e스포츠의 새로운 물결을 이어주고, 문화 교류의 장을 제공한다는 슬로건을 갖고 개최됐다. 오는 7월까지 진행 예정이다.
예선을 거쳐 선정된 WRL CN 디비전(중국) 소속 12팀과 한국, 대만, 홍콩, 베트남, 동남아 연합이 소속된 WRL APAC 디비전(아시아 태평양) 소속 8팀이 격돌한다. 총상금은 100만달러(한화 약 13억원)다.
한국팀은 서울 KT 롤스터 Y(KT.RY)가 출전한다. KT.RY는 ‘2021 와일드 리프트 호라이즌컵’에서 준결승전에 진출한 바 있다.
대회 주최인 TJ 스포츠의 에릭 팽 개발팀 총괄은 “WRL A의 탄생에는 다양한 이유가 한데 어우러져 있다”며 “경기 또한 지역 회당읜 참전 방식으로 업그레이드시켰다. 두 번의 결승전도 최대한 중국에서 한 번, 해외에서 한 번 개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팽 총괄은 “전 세계 팬들이 WRL 아시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경기 일정과 상세 내용, 경기 결과와 관련된 내용은 WRL A 공식 페이스북 및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성기훈 기자 misha@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무죄 여론전’ 나서는 민주당 속내는…與는 ‘생중계’로 맞불
- 의협 비대위원장 ‘4파전’…전공의·의대생 아우를 수 있을까
- 동덕여대 재학생 “남녀공학 전환은 설립이념 부정…전면 철회해야”
- 검찰, 명태균 “김건희 여사에게 돈 받았다” 진술 확보
- 당정갈등 봉합 수순에 ‘김건희 특검법’ 단일대오↑…“순망치한”
- [단독] “교직원이 학생 밀치고 벽돌로 위협”…재학생 보호 없는 동덕여대
- “인문사회학에서 국가적 복합위기 해결법 찾는다” [쿠키인터뷰]
- ‘검사 집단 퇴정’ 성남FC 사건 재판부, 검찰 ‘이의신청’ 기각
- 금감원 “해지율 가정 과도해”…DB손해‧현대해상 등 해당
- ‘대북송금 사건’ 이재명 재판, 생중계 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