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몰 리뷰 이벤트 시행 [함안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함안군은 10일부터 함안몰을 통해 함안몰 판매 제품을 구매 후 함안몰에 리뷰를 작성한 고객에 한해 20명을 선정해 함안수박을 당첨자에게 경품으로 전달한다.
이번 함안몰 리뷰 이벤트는 '제4회 대한민국 & 제29회 함안수박축제' 개최를 기념하여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함안군은 10일부터 함안몰을 통해 함안몰 판매 제품을 구매 후 함안몰에 리뷰를 작성한 고객에 한해 20명을 선정해 함안수박을 당첨자에게 경품으로 전달한다.
이번 함안몰 리뷰 이벤트는 ‘제4회 대한민국 & 제29회 함안수박축제’ 개최를 기념하여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함안수박 사행시, 수박가면 만들기, 수박씨 사진 인증, 수박축제 참여인증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행사를 마련해 소비자들의 더 높은 참여와 호응을 꾀할 계획이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군농업기술센터 공식 블로그 및 SNS에서 확인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로 함안몰에서 판매하는 농축산물을 홍보하는 기회로 삼겠다”며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함안 함주공원 다목적잔디구장에서 개최되는 함안수박축제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성산산성 걷기 행사 성황
함안군은 지난 8일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관심 제고를 위한 ‘(사)함안행복나눔후원회(회장 곽필구)와 함께하는 성산산성 걷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는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해 곽세훈 군의회의장과 군의원 및 관내 기관·단체,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또한 함안축협, 가야농협, 삼칠농협, 군북농협, 대산농협, 함안군산림조합, 삼도에너지 등에서 다양한 경품을 후원해 참가자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성산산성 걷기는 함안 낙화놀이 전수관에서 출발헤 성산산성을 돌아 다시 출발지로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됐다. 가는 길 곳곳에 노랑 바람개비를 설치해 참가자들과 함께 봄 정취를 물씬 느끼는 시간이 됐다.
◆함안군 ‘아라톡톡(talk talk)’홍보
함안군은 (사)행복나눔후원회와 함께하는 성산산성 걷기 행사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에서 개최하고 비대면 발굴 신고앱인 ‘아라톡톡(talk talk)’을 홍보했다.
이번 행사는 (사)행복나눔후원회 회원 및 가족 등 500명의 인원이 참여해 단결과 화합의 장을 위해 성산산성을 같이 걷고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도 고취시킬 수 있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 신고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캠페인 활동을 통해 긴급한 위기사유로 생계유지에 어려움이 있거나 고독사 위험이 있는 이웃들이 복지서비스를 받지 못해 위험에 처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주민들이 적극적인 관심과 함께 위기가구 발생시 함안군 ‘아라톡톡’으로 적극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라톡톡(talk talk)’은 비대면 발굴 신고앱으로 주변에 어려운 이웃을 발견할 경우 카카오톡 채팅으로 손쉽게 신고할 수 있도록 하며 또한 대면상담을 꺼리는 복지위기가구에 1:1 맞춤형복지상담 및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돕고 다양한 복지정보도 알려준다.
◆지역자율방재단 안전모 제작 및 지원
함안군은 다가올 여름철 폭염, 태풍 등 각종 재난 대비 방재단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안전모를 제작하여 배부했다.
군내 93명으로 구성된 지역자율방재단은 재난예방, 대비, 대응, 복구 등 재난관련 전 분야에 걸쳐 군민 안전을 위해 봉사하는 민간단체이다.
군은 안전사고 우려가 있는 활동을 고려해 안전모를 제작, 배부했으며, 지역자율방재단 단원은 활동 시 언제든지 해당 읍‧면을 통해 안전모를 활용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자율방재단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리며 활동에 필요한 물품이 있으면 최대한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재해 및 안전사고 예방, 복구 작업에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원직 상실형 선고받은 이재명 “항소할 것…수긍하기 어려워”
- 신동욱 “이재명 1심 판결 사필귀정…김문기 영정 앞 사죄해야”
- “소명이 다하지 않았다”…‘남학생’ 입학 거부 나선 여대들
- 한동훈 “이재명 무죄 집회? 참 뻔뻔”…李 “서초동 오지말라” 당부
- 尹 지지율 소폭 상승해 다시 20%대…TK·70대에서 회복 [갤럽]
- 금감원 잦은 인사교체…“말 안 통해” 전문성 지적도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치고 빠짐의 미학’…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봤더니 [지스타]
- ‘검사 선배’ 박균택 “이재명 ‘선거법 위반’ 당연히 무죄…처벌 규정 없어”
- 北김정은, 자폭공격형무인기 성능시험 지도…“대량생산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