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스노우 제작 영상 릴스 공유 기능 업데이트
정길준 2023. 4. 10. 13:50
인스타그램은 외부 편집 앱으로 만든 영상을 숏폼(짧은 동영상) '릴스'로 바로 공유하고, 해당 영상들을 모아서 볼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고 10일 밝혔다.
인스타그램 측은 "크리에이터와 이용자들이 더 쉽게 숏폼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하며 서로 영감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 선보였다"고 했다.
인스타그램은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와 파트너십을 맺고 스노우·B612·VITA에서 촬영 및 편집한 짧은 길이의 영상을 클릭 한 번으로 인스타그램 릴스에 바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더 나아가 이번 업데이트로 3개 앱에서 인스타그램 릴스로 공유한 영상 하단에 편집 앱의 출처를 보여주는 기능을 도입했다. 재밌게 본 릴스가 어떤 편집 앱으로 만들어졌는지 확인할 수 있다.
또 해당 앱으로 제작한 릴스 게시물을 한 페이지에서 둘러볼 수 있다. 앱으로 바로 이동해 나만의 개성 있는 숏폼 영상을 빠르고 쉽게 만들 수도 있다.
박보라 메타 한국·일본 플랫폼 파트너십 매니저는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이 더 많은 영감을 받아 쉽게 나만의 숏폼 영상을 제작할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3타점 맹타' 김하성, 무릎 굽히고 홈런···시즌 OPS 0.937
- 이승기♥이다인 측, ‘혼전임신설’ 확산에 “사실 아냐” [공식입장]
- ‘집사부일체2’, 4개월만 종영… “시즌3·후속 미정” [공식입장]
- 꽃값만 1억…서인영, 초호화 결혼식 공개 “너무 행복하다” (‘당나귀 귀’)
- 이승기♥이다인 부케 주인공은? 모델 이호연 “곧 좋은 소식 전하겠다”
- 故현미 조카 한상진 눈물 “처음엔 가짜뉴스 의심…내겐 엄마 같은 분”
- “세 번이나 음주운전했는데…” 호란, ‘복면가왕’ 출연에 MBC 비난 봇물 [왓IS]
- 김태희 “셀카 나름 만족”…3년만 복귀 앞두고 전한 근황
- '배구 여제' 김연경의 시간이 다가왔다
- 승운 없는 안우진, 탈삼진 대기록 향해 순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