쏜애플, 역대 최대 규모 콘서트 성공적 마무리…“새 앨범 준비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밴드 쏜애플이 역대 최대 규모 콘서트로 인기를 입증했다.
쏜애플은 지난 8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콘서트 '검은 별'을 개최,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 속에 마무리했다.
이번 콘서트는 쏜애플의 정규 3집 '계몽'의 수록곡과 동명의 공연으로, 쏜애플의 밴드 결성 이래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지는 공연인 만큼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밴드 쏜애플이 역대 최대 규모 콘서트로 인기를 입증했다.
쏜애플은 지난 8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콘서트 ‘검은 별’을 개최,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 속에 마무리했다.
이번 콘서트는 쏜애플의 정규 3집 ‘계몽’의 수록곡과 동명의 공연으로, 쏜애플의 밴드 결성 이래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지는 공연인 만큼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았다.
이날 쏜애플은 3집 수록곡 ‘마술’을 시작으로 전 앨범을 고루 들려주는 셋리스트 구성과 더불어 작년 단독 콘서트 ‘석류의 맛’ 에서 처음 선보인 미발매곡 ‘게와 수돗물’을 비롯한 신곡이 포함되어 있어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또한 이번 공연에서는 평소 쉽게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모습들도 발견할 수 있었다. ‘게와 수돗물’에서는 보컬 윤성현이 직접 신디사이저를 연주하는 모습이 처음으로 공개되었고, 앵콜 첫 곡으로는 10년 전,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밴드의 시대’ 출연 당시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유튜브 조회 수 273만 회에 달하는 ‘우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를 라이브로 선보여 관객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앵콜 마지막 곡 ‘이유’를 끝으로 총 21곡에 걸친 긴 공연이 종료된 이후, 관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동안 3집 수록곡 ‘검은 별’의 오케스트라 버전 음원이 흘러나와 관객들에게 더욱 큰 여운을 남기기도 하였다.
쏜애플 멤버들은 “빠른 시일 내에 새 작업물을 들려드릴 수 있게 노력 중”이라며 새로운 앨범을 준비 중이라는 소식을 전해 기대감을 더했다.
한편 쏜애플은 오는 5월 14일 올림픽공원에서 진행되는 음악 페스티벌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3’ 출연을 앞두고 있다.
사진=엠피엠지 뮤직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진모, 오늘(9일) 아내상…"안암병원에 빈소 마련" [공식입장]
- 이유비, 동생 이다인 결혼식서 뭘 했길래…갑분 '민폐 논란'
- '9살 연하♥' 최지우, 딸과 봄나들이…흐뭇한 광경 눈길
- "몸 절반 마비→올림픽 중 사망"…썰매 선수들, 종목 위험성 토로 (뭉찬2)[종합]
- '故최진실 딸' 최준희 "외할머니 아냐, 내게 엄마는 이모할머니 한명뿐"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겹경사 터진' 홍진호, 딸 아빠 됐다…일도 가정도 너무 잘풀리네 "무사히"
- '박수홍♥' 김다예, 6일만 고열로 응급실行 "제왕절개 후 장기 쏟아지는 느낌" (행복하다홍)[종합]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전처 박연수 양육비 저격 속…송종국, 집없이 7000만원 캠핑카 라이프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