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호치민서 ‘베트남 K 의료기기 전시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최대 규모 전시컨벤션센터인 킨텍스는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와 6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베트남 호치민 전시컨벤션센터에서 '베트남 K 의료기기 전시회2023(K-Med Expo Vietnam 2023)'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 의료기기 업체 및 해외 업체 등 총 150여개사, 200부스 규모로 개최될 예정으로, 원격 의료기술부터 의료기기까지 의료산업 전체를 아우르는 품목으로 베트남 의료기기분야 리딩전시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최대 규모 전시컨벤션센터인 킨텍스는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와 6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베트남 호치민 전시컨벤션센터에서 ‘베트남 K 의료기기 전시회2023(K-Med Expo Vietnam 2023)’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 의료기기 업체 및 해외 업체 등 총 150여개사, 200부스 규모로 개최될 예정으로, 원격 의료기술부터 의료기기까지 의료산업 전체를 아우르는 품목으로 베트남 의료기기분야 리딩전시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시회에 참가하는 기업체가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코트라 호치민 무역관과 협력해 베트남 주요 의료산업분야의 바이어들이 대규모 참여하는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베트남 호치민 의료기기협회와 함께 한-베 의료기기산업 시장동향 및 유통구조, 인허가 관련 내용을 소개하는 세미나, 컨퍼런스, 포토존 이벤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기획하고 있다.
특히 한국 최대 미용의학회인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와 베트남 팜응옥탁 의과대학이 박람회 기간 중 ‘베트남 미용성형레이저 국제학술대회’를 동시 개최하는 등 학술대회 참가를 위한 베트남 병의원 관계자 1000여명이 전시회를 방문해 참가업체들의 비즈니스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행사 관계자는 “최근 정부 차원에서 한국-베트남 보건분야 협력 양해각서 체결이 이뤄지는 등 한국-베트남 간 의료분야에서의 협력은 더욱 강화될 것”이라며 “‘K-Med Expo Vietnam’ 행사를 베트남 의료기기 시장 진출 및 양국 비즈니스 교류를 위한 최적의 수출 플랫폼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베트남 K 의료기기 전시회(K-Med Expo Vietnam)의 자세한 행사정보와 참관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양=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 총살 예고’ 디시 국민의힘 갤러리에 올라왔다
- “어딜 찾아와!”… 이낙연 장인상 빈소서 이재명 곤욕
- 사건 망쳐놓고 ‘잠적·뻔뻔’… 불량 변호사들이 사는 법
- 엄마와 6살 딸 탔는데…인천공항고속도로서 SUV 전복
- “‘제2 승아’ 없도록”…만취차량 참변 초등생 유족 오열
- ‘찜질방 알몸 활보’ 20대男 입건…女수면실도 들어가
- ‘엠폭스’ 국내 지역사회 첫 감염 환자 나왔다
- ‘강남 살해 3인조’ 송치…“고인에 사죄” “3억원 받기로”
- “개인줄 알았는데”…길거리서 ‘툭’ 대변 흘리고 간 男
- 초등생 4명 덮친 대낮 만취운전… 9살女 끝내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