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제4회 청산생선국수와 함께하는 청산면민 한마음 체육대회 '성료'

보도자료 원문 2023. 4. 10. 10: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4회 청산생선국수와 함께하는 청산면민 한마음 체육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축제는 청산면민협의회(회장 장철수)가 주관해 지난 8일부터 9일 동안 청산체육공원 일원에서 진행됐으며 방문객들은 옥천 대표향토음식인 생선국수를 맛보고 다양한 행사를 즐겼다.

장철수 청산면민협의회장은 "생선국수축제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는 더욱더 풍성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지역민들과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4회 청산생선국수와 함께하는 청산면민 한마음 체육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축제는 청산면민협의회(회장 장철수)가 주관해 지난 8일부터 9일 동안 청산체육공원 일원에서 진행됐으며 방문객들은 옥천 대표향토음식인 생선국수를 맛보고 다양한 행사를 즐겼다.

이 축제는 청산면 대표 먹거리인 생선국수를 대내외적 관광브랜드로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17년에 처음으로 주민들이 축제를 개최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다가 4년 만에 다시 진행됐다.

지난 2018년도에는 청산 생선국수 특화 거리를 조성했으며 생선국숫집이 많이 알려지면서 지역의 대표 관광자원으로 거듭나고 있다.

첫날에는 축제를 알리는 길놀이를 시작으로 옥천줌바댄스, 색소폰 연주 등으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또한 '생선국수 사생대회'를 개최해 청산·청성면 초등학생들이 그림 솜씨를 맘껏 뽐냈다.

청산 주민이 참여하는 '청산생선국수 노래자랑'은 마을별 내로라하는 노래꾼들이 나와 흥겨운 분위기를 돋우었으며 이어 오후 8시부터 진행된 불꽃놀이는 까만 밤하늘을 수놓으며 방문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줬다.

9일에는 화합행사로 '청산면민 한마음 체육대회'를 진행했다. 럭비공차고 돌아오기, 큰공굴리기, 줄다리기, 제기차기 등을 하며 면민이 다 함께 즐기고 화합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이번 축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생선국수 먹거리 장터에는 생선국수 전문점 6곳이 참여해 각각의 색다른 맛을 선보였으며 이틀 내내 생선국수, 도리뱅뱅, 생선튀김 등을 맛보기 위해 온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이 밖에도 전통악기인 꽹과리, 북, 징, 장구 체험과 트랙터 마차 체험, 카누 및 나룻배 전시장과 경찰 싸이카 전시장을 운영했다. 또한 옥천에서 자란 건강한 먹거리를 구입할 수 있는 농산물, 가공식품 전시 및 판매 부스를 운영했다.

장철수 청산면민협의회장은 "생선국수축제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는 더욱더 풍성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지역민들과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옥천군청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