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폭력 예방·대응…학교폭력 실태조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은 학교폭력 예방과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해 1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2023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학생이 가정에서 PC 또는 모바일(스마트폰, 태블릿)로 학교폭력 실태조사 홈페이지에 개별 접속해 회원가입 절차 없이 인증번호 확인 후 참여할 수 있다.
서은경 경기도교육청 생활인성교육과장은 "이번 학교폭력 실태조사로 신고된 사안에 대해서는 학교와 교육(지원)청, 경찰이 조사·조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은 학교폭력 예방과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해 1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2023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조사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다.
학생이 가정에서 PC 또는 모바일(스마트폰, 태블릿)로 학교폭력 실태조사 홈페이지에 개별 접속해 회원가입 절차 없이 인증번호 확인 후 참여할 수 있다.
조사내용은 2022학년도 2학기 시작부터 조사 시점까지 학교폭력에 대한 경험(목격·피해·가해 경험)과 인식 등이다.
실태조사 참여 과정에서 소외 학생이 없도록 시각장애 학생을 위한 음성 지원, 다문화가정 학생을 위한 7개 언어(영어·중국어·일본어·베트남어·태국어·필리핀어·러시아어) 지원 등 편의가 제공된다.
실태조사 결과는 오는 9월 학교알리미 사이트를 통해 학교별로 정보 공시할 예정이다.
서은경 경기도교육청 생활인성교육과장은 “이번 학교폭력 실태조사로 신고된 사안에 대해서는 학교와 교육(지원)청, 경찰이 조사·조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교육청, 학교체육 활성화 정책 추진…인성·인재·미래 담아
- 경기도교육청, 예술교육가·교사 함께 하는 오픈 클래스 운영
- 경기도교육청, 지역 특색 살린 늘봄학교 모델 구축…밀착지원 강화
- 경기도교육청, 사립학교 교육환경개선금 지원…122교에 573억원
- 이재명 위기에 "비명 죽이겠다"…대안세력 부상 틀어막을 수 있을까 [정국 기상대]
- 하사 월급, 영끌하면 486만원?…국방부가 꼽은 尹정부 주요 성과
- '선거법 위반 1심 징역형' 이재명, 언제쯤 형 확정될까? [법조계에 물어보니 558]
- 헤어질 결심?…뉴진스, 민희진 부르고 팀명 ‘버릴’ 의지 표명하고 [D:이슈]
- ‘김도영 4타점’ 류중일호, 프리미어12 아쉬운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