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세유턴 장인' 이강인… 마요르카, 0-1로 끌려가는 중(전반전 끝)

허인회 기자 2023. 4. 9. 21: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강인의 소속팀 마요르카는 전반전을 뒤진 채 마쳤다.

9일 오후(한국시간) 스페인 바야돌리드의 에스타디오 무니시팔 호세 소리야에서 2022-2023 스페인 라리가 28라운드를 통해 바야돌리드와 마요르카가 맞붙고 있다.

마요르카는 베다트 무리치, 이강인, 마누 모를라네스, 이니고 루이스 데갈라레타, 아마스 은디아예, 자우메 코스타, 데니스 하지카두니치, 안토니오 라이요, 마르틴 발리옌트, 파블로 마페오, 프레드라그 라이코비치가 선발이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강인(마요르카).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이강인의 소속팀 마요르카는 전반전을 뒤진 채 마쳤다.


9일 오후(한국시간) 스페인 바야돌리드의 에스타디오 무니시팔 호세 소리야에서 2022-2023 스페인 라리가 28라운드를 통해 바야돌리드와 마요르카가 맞붙고 있다. 바요돌리드가 1-0으로 리드한 채 전반전이 종료됐다.


바야돌리드는 오스카르 플라노, 카일 래린, 곤살로 플라타, 로케 메사, 마르탱 옹글라, 키케 페레스, 루카스 호사, 하비에르 산체스, 호아킨 페르난데스, 이반 프레스네다, 조르디 마지프가 선발 출전했다.


마요르카는 베다트 무리치, 이강인, 마누 모를라네스, 이니고 루이스 데갈라레타, 아마스 은디아예, 자우메 코스타, 데니스 하지카두니치, 안토니오 라이요, 마르틴 발리옌트, 파블로 마페오, 프레드라그 라이코비치가 선발이다.


전반 21분 마요르카가 먼저 결정적인 기회를 만들었다. 골킥이 한 번에 넘어온 공을 코스타가 받아 페널티박스로 질주했다. 골키퍼 정면에서 슈팅 대신 패스를 선택했다. 하지만 은디아예의 킥이 빗맞으며 골도 무산됐다.


전반 23분 이강인의 개인기가 빛났다. 수비 진영에서 빠져나오기 위해 연속 마르세유턴을 선보인 것이었다. 상대 선수 2명을 가볍게 벗겨냈다. 이후 여러 선수들이 에워싸자 동료에게 패스했다.


전반 24분 은디예가 절묘한 패스를 받아 골키퍼 정면에서 때렸는데 가로막혔다. 이어진 코너킥은 이강인이 처리했다. 문전으로 떨어진 공을 무리키가 찼으나 육탄방어에 막혔다.


전반 28분 이번에도 은디아예가 골키퍼와 일대일로 마주했다. 이번에는 튀어나온 골키퍼에게 막히며 슈팅도 못해봤다.


전반 33분 바야돌리가 선제골을 성공시켰다. 페레스가 자신에게 넘어온 크로스를 완벽히 받지 못하며 높게 튀었는데 이를 발리슈팅으로 연결했다. 공은 골문으로 빨려들어갔다.


이후 추가득점 없이 하프타임에 돌입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