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BGF리테일과 업무협약…CU편의점과 서비스 연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6일 BGF리테일와 플랫폼·서비스 결합 기반 금융-CVS의 새로운 시너지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은행과 BGF리테일은 ▲플랫폼 기반 인증서비스 제공 ▲KB금융과 CU점포의 인프라 연계를 통한 온오프라인 채널 연동서비스 확대 ▲결제 및 데이터 협업을 통한 신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6일 BGF리테일와 플랫폼·서비스 결합 기반 금융-CVS의 새로운 시너지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송지택 BGF리테일 혁신부문 전무와 정문철 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부행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은행과 BGF리테일은 ▲플랫폼 기반 인증서비스 제공 ▲KB금융과 CU점포의 인프라 연계를 통한 온오프라인 채널 연동서비스 확대 ▲결제 및 데이터 협업을 통한 신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향후 CU편의점에서 KB국민인증서와 KB 월렛을 이용한 인증 업무가 가능해지고, KB플랫폼을 활용한 결제 연동 서비스가 제공되는 등 고객 편의를 위한 온오프라인 플랫폼의 혁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편의점 택배 예약 서비스 등 인프라 연계를 활용한 서비스와 결제·빅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금융상품·서비스의 개발 및 공동 마케팅 등 양사 간 협력이 강화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기존의 제휴 방식을 넘어 비금융·플랫폼 간 결합으로 양사의 콘텐츠·서비스 확장을 달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이용 고객에게 필요한 새로운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 음료, 원주서 제조·조달됐다…공급책 등 2명 검거, 피해자 8명
- "음주운전·욕설한 이재명도…" 김새론·정윤정 두둔한 성명문 논란
- "모녀 알몸사진 감상한 정명석, 같은 날 차례대로 성폭행 저질렀다"
- 김기현 휘청하니 몰려드는 파리떼
- 배현진, '아들 학폭 의혹' 안민석 직격 "과하게 흥분하셨다"
- 이재명, 이번에는 못 피했다…확정시 대선출마 불가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별 다섯 개 달성 가나"…배현진, 이재명 집유형에 일갈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