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준비했구나! 곧바로 '손흥민' 한국어 이미지 띄운 EPL 사무국

허인회 기자 2023. 4. 8. 23: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사무국이 손흥민의 100호골성공을 위한 특별 이미지를 제작해 게시했다.

이로써 손흥민은 아시아 선수 최초로 EPL 100호골을 작성했다.

EPL은 손흥민의 100호골이 터지자마자 특별 제작한 이미지를 트위터에 게시했다.

하단에는 손흥민이 EPL 통산 100호골을 작성했다는 설명이 붙었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사무국이 손흥민의 100호골성공을 위한 특별 이미지를 제작해 게시했다.


8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홋스퍼 스타디움에서 2022-2023 EPL 30라운드를 치른 토트넘과 브라이턴앤드호브앨비언이 맞붙고 있다.


전반 10분 손흥민이 기가막힌 선제골을 성공시켰다. 경기장 왼쪽에서 이반 페리시치가 패스한 공을 받아 전매특허인 감아차기를 시도했다. 제이슨 스틸 골키퍼가 몸을 날렸지만 손이 닿을 수 없는 궤적으로 빨려들어갔다.


손흥민(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이로써 손흥민은 아시아 선수 최초로 EPL 100호골을 작성했다. EPL 통산 34번째 기록이기도 하다. 손흥민은 예년과 달리 이번 시즌 득점력이 저조했지만 언제 터질지 모르는 결정력을 갖추고 있어 항상 기대를 받고 있었다. 결국 환상적인 골로 대기록을 세웠다. 지난 2015년 토트넘에 합류한 뒤 8번째 시즌을 보내고 있는 손흥민은 총 142골(토트넘 역대 7위)을 기록 중이다.


EPL은 손흥민의 100호골이 터지자마자 특별 제작한 이미지를 트위터에 게시했다. 네온사인 느낌의 손흥민 이름을 한국어로 크게 적고, 자신의 이름을 보라보는 듯한 손흥민의 사진으로 만든 이미지였다. 하단에는 손흥민이 EPL 통산 100호골을 작성했다는 설명이 붙었다. 손흥민의 100호골을 기다리며 미리 준비한 이미지로 보인다.


게시글에는 한국어로 "축하합니다 손흥민 선수!"라고 전하기도 했다. 손흥민의 대기록을 정성들여 축하한 EPL 사무국이다.


사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트위터 캡처,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