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 양지은과 빅매치 후 최종 우승…성대결절 투혼 (불후의 명곡)[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불후의 명곡' 송가인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8일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은 '아티스트 심수봉 편' 2부로 꾸며져 알리, 몽니, 송가인, 양지은, TAN 등 총 5팀의 출연진들이 무대를 꾸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나영 기자) '불후의 명곡' 송가인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8일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은 ‘아티스트 심수봉 편’ 2부로 꾸며져 알리, 몽니, 송가인, 양지은, TAN 등 총 5팀의 출연진들이 무대를 꾸몄다.
2부 첫 무대의 주인공은 양지은이었다. 양지은은 가장 맞붙고 싶지 않은 상대로 송가인을 택했다.
양지은은 "국악 선배이시도 하고, 국악 하면서 제가 힘든 시기를 겪을 때 (송)가인 선배님의 무대를 보고 열정이 다시 불타올랐고, 우여곡절 끝에 '미스트롯'에 나가서 1등을 했다. 1등을 하고 나서 가장 실물로 보고 싶었던 분이 가인 선배님이었다"며 송가인에 대한 존경심을 드러냈다.
송가인은 "우리 국악 하는 친구들이 연달아서 ('미스트롯') 1등을 했다는 게 너무 자랑스러웠다. 1대 진, 2대 진까지 나왔다는 게 너무 자랑스러워서 꼭 보고 싶었다. 오늘 같이 무대를 하니까 너무 좋다"고 동감했다.
오로지 애절한 목소리만으로 무대를 꽉 채운 양지은의 무대에 모두가 감탄했다.
후배의 무대를 본 송가인은 "하시는 곡마다 매력이 다양하다. 저에게 없는 미성의 목소리가 있어서 저도 반했다. 눈물이 날 뻔했다"며 감동을 보였다.
이날 양지은은 TAN, 몽니를 제치며 연승 행진을 이어가는 한편, 방송사 최초로 모두가 원했던 '미스트롯' 진들 간의 빅매치가 결국 성사됐다. 송가인은 "부담이 많이 간다. 목이 바짝바짝 탄다"며 긴장감을 감추지 못했다.
송가인의 선곡은 심수봉의 메가 히트곡 '비나리'였다.
"무명 시절에 트로트 공부를 하면서 심수봉 선생님의 영상을 정말 많이 찾아서 듣고 배웠다. 연습하면서 가사 한 줄 한 줄이 너무 시 같고 주옥같더라. 어떻게 이런 곡을 쓰셨지? 천재시구나, 생각했다"며 심수봉에 대한 깊은 존경심을 보인 송가인은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애절한 무대를 꾸몄다.
'미스트롯' 1대 진 다운 완벽한 무대에 찬사가 쏟아졌다. 소향은 눈물을 보이며 "눈물을 보일 줄 상상도 못했다. 나도 모르게 눈물이 나오게 만드는 힘이 있다"며 놀라워했다.
송가인의 '비나리' 무대를 본 심수봉은 "만감이 교차한다. 제 노래를 불러주셔서 너무 행복하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신동엽은 송가인이 사실 성대 결절 수술 스케줄 마저도 미루고 '불후의 명곡' 심수봉 편에 참석했다는 비하인드를 전했다.
연승을 이어가던 미성의 양지은과 호소력 짙은 송가인의 빅매치 결과는 송가인의 승리였다. '미스트롯' 원조 진으로서 자부심을 지킨 송가인은 "윗 공기가 좋다"며 그제서야 웃음을 되찾았고, 결국 마지막 무대를 꾸민 알리마저 이기며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완벽한 무대에 심수봉은 "송가인 씨는 우리집에 초대하고 싶다"며 극찬을 보냈다.
사진 = KBS 방송화면
이나영 기자 mi9944@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다인♥' 이승기, '억대' 결혼식장 하루종일 빌렸네…초호화 결혼식 (엑's 현장)[종합]
- 이연복, 으리으리 3층 저택 공개…"딸 위해 입구도 따로"
- 10기 영자, 양악 수술 후 근황 "이래서 재혼 못하나"
- '김승현과 이혼' 한정원, 임신 깜짝 발표 "로또보다 더 행운" [전문]
- 이지혜, 괌에서 전한 긴급상황…"♥문재완 얼굴 어떡하냐"
- 나나, 상의 탈의→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아찔' "소리없이 참았다" [엑's 이슈]
- "조세호가 뭐라고" 김구라, 불화설에 결국 입 열었다 [엑's 이슈]
- 화재로 위장된 할아버지·손자 타살 사건…충격적인 범인 정체 (용감한 형사들4)
- 빅뱅 완전체, 팔팔한 지드래곤 업고 '마마' 오르나 [엑's 이슈]
- "저X 저거 이상했다"…전종서, 속옷노출 이어 비비와 친분 '눈길'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