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터뷰] 임영웅 팬덤 응원까지 받는 안익수 서울 감독 "응원 상당히 감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익수 FC서울 감독이 경기장을 찾은 많은 팬분들께 보답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평소 축구 팬으로 유명한 임영웅이 먼저 서울 측에 시축을 제안하면서 경기장 방문이 성사됐는데, 축구 팬뿐 아니라 가수 개인 팬덤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보여 전격적으로 하프타임 공연까지 성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안익수 FC서울 감독이 경기장을 찾은 많은 팬분들께 보답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8일 오후 4시 30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FC서울과 대구FC가 하나원큐 K리그1 2023 6라운드를 치른다.
이날 경기는 엄청난 팬덤을 보유한 가수 임영웅의 '직관' 소식이 전해지면서 큰 관심을 모았다. 평소 축구 팬으로 유명한 임영웅이 먼저 서울 측에 시축을 제안하면서 경기장 방문이 성사됐는데, 축구 팬뿐 아니라 가수 개인 팬덤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보여 전격적으로 하프타임 공연까지 성사됐다. 예매 진행률을 볼 때 2016년 이후 7년 만에 4만 관중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경기 전 취재진과 만난 안 감독은 "선수들은 많은 팬들을 경기장을 찾으실 때 자존감이 달라질 것 같다. 매 연습 과정에서 절제하면서 살아가는 이유가 그라운드에서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임영웅이 몰고 온 팬들은 홈팀 서울의 완승을 기원하고 있다. 안 감독은 "응원 메시지 상당히 감사하다. 여러 변수가 있을 텐데 선수들이 적절하게 대처를 해야 한다. 기대감이 있는 만큼 점수, 내용, 심리적으로 다 가져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많은 관중들이 모인 만큼 선수들이 평소보다 흥분하지 않을지 묻는 질문에는 선수들에 대한 믿음을 드러냈다. "팀에 베테랑들이 많다. 큰 경험을 한 선수들도 많다. 어떤 계기든 많은 팬분들이 찾아주셨는데, 선수 본인들이 어떤 부분으로 보답해 드릴지 고민이 있을 것이다. 또 그런 모습이 FC서울 선수 다운 모습"이라고 답했다.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리안 프리미어리거 빅매치' 손흥민-황희찬 EPL 경기 직관 배낭여행 뜬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도 놀랄 비밀병기' 박은선의 즐라탄 시저스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케터뷰] '임영웅 효과'에 맞서는 최원권 대구 감독 “잔칫집 악역되고 싶다” - 풋볼리스트(FOOTBA
- UCL 8강 앞두고 공격수 추가 이탈…나폴리 감독 "그래도 오시멘 복귀는 신중하게" - 풋볼리스트(FOO
- '펩이 인정한 후계자' 콩파니, 번리 이끌고 프리미어리그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PSG, 벨링엄 영입 작업 개시… 이적료 최소 1638억 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안첼로티, 12년 만에 컴백하나… 첼시, 차기 감독 선임 고려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