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회견은 시간 낭비, 새로운 질문 없나?"…'짜증 폭발' 무너지는 클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이 인터뷰 도중 기자들에게 짜증을 냈다.
리버풀은 오는 10일(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에 위치한 안필드에서 아스널과 2022/23시즌 프리미어리그 30라운드 홈 경기를 치른다.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클롭이 기자들 질문에 "시간 낭비"라며 짜증난다는 반응을 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 "이번 주말 경기가 리버풀의 시즌 전체를 정의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이 나오자 또다시 짜증섞인 반응을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나승우 기자)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이 인터뷰 도중 기자들에게 짜증을 냈다.
리버풀은 오는 10일(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에 위치한 안필드에서 아스널과 2022/23시즌 프리미어리그 30라운드 홈 경기를 치른다. 23승 3무 3패, 승점 72로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는 아스널과 달리 리버풀은 12승 7무 9패, 승점 43으로 8위에 머물러있다.
다음 시즌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에 진출권을 확보할 수 있는 4위권과의 격차는 10점이다. 현실적으로 뒤집기 쉽지 않지만 일단 승점을 확보하는 것이 먼저다.
다만 최근 분위기는 좋지 않다. 지난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7-0으로 대파한 후 리버풀은 본머스, 레알 마드리드, 맨시티에 패했다.
직전 경기였던 첼시전에서도 0-0으로 비겨 무승의 늪에 빠졌다. 분위기 반전을 위해서라도 승리가 중요한 상황이다.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클롭이 기자들 질문에 "시간 낭비"라며 짜증난다는 반응을 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한 기자가 직전 첼시전 명단 변화가 맨체스터 시티전 패배로 변화를 줬던 것인지, 단순히 체력 관리를 위한 것이었는지 질문하자 클롭은 "맨시티와 경기 후 신체적인 면, 경기력 면에서 영향을 미쳤다. 둘 다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가 '저 2명은 이것 때문이고 저 4명은 저것 때문이다'라고 답해주길 원하는가? 그건 완전히 시간 낭비다"라고 짜증을 냈다.
또한 "이번 주말 경기가 리버풀의 시즌 전체를 정의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이 나오자 또다시 짜증섞인 반응을 보였다.
클롭은 "만약 우리가 이긴다면 지난 경기에 이어 승점 4점을 얻는 것 뿐이다. 첼시 원정에서는 대부분 비겼다. 지난 시즌 내가 코로나19로 집에 있었을 때도 마찬가지였다. 맨시티에게 지는 것은 언제나 가능한 일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기자들이 매주 새로운 질문거리를 생각해내야한다는 게 어렵다는 걸 이해는 한다"면서도 "나 역시 새로운 답변을 찾아야 한다. 이게 훨씬 더 어려운 일"이라고 불만을 터뜨렸다.
사진=EPA/연합뉴스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승기♥이다인, 결혼식 축가 현장부터 웨딩드레스 자태까지 '공개' [엑's 이슈]
- 이연복, 으리으리 3층 저택 공개…"딸 위해 입구도 따로"
- 10기 영자, 양악 수술 후 근황 "이래서 재혼 못하나"
- 김종국♥김승혜, 母 찬성한 러브라인…"와이프한테 아끼라고 안 해" (미우새) [종합]
- 이지혜, 괌에서 전한 긴급상황…"♥문재완 얼굴 어떡하냐"
- "마약 자수합니다" 김나정, 긴급 요청 후 '삭제?'…글 일파만파 [엑's 이슈]
-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강제추행' 첫 재판…"혐의 부인"
- 박한별, 남편 논란에 심경 밝혔다…"이혼은 안 했으나 감시 중" (박한별하나)
- "박지윤, 조사 응하지 않아"…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증거 불충분이 이유
- 돌연 사라진 아내→가출 신고 철회한 남편까지 사망… 무슨 일? (탐정들의 영업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