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BTS RM·지민·태양이 한자리에’...피스마이너스원-나이키 이벤트 열린 곳 어디길래?
박수호 매경이코노미 기자(suhoz@mk.co.kr) 2023. 4. 7. 16:51
태권도서 영감 ... 의류, 신발 등에 적용
나이키와 지드래곤의 협업 컬렉션 ‘피스마이너스원X나이키 퀀도1(Nike Kwondo1)’ 공개를 앞두고 지난 6일 서울 종로 한 식당에서 사전 이벤트 행사가 열렸다. 신상품 발매 기념 프라이빗 행사로 유명 인사가 대거 방문, 안국동 주변 일대를 깜짝 놀라게 했다.
각종 소셜미디어(SNS)에 올라온 사진을 보면 화려한 행사 면면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참석자만 봐도 K컬처 팬 입장에서는 입이 쩍 벌어지는 라인업이다.
지드래곤을 중심으로 BTS RM, 지민, 태양, 조세호, 이수혁, 정유미, 르세라핌 카즈하와 허윤진, 전소미, 코드 쿤스트, 릴체리, 손나은, 홍수주 등 수많은 셀럽들이 얼굴을 내밀었다.
이번 컬래버는 한국의 전통 무예인 태권도에서 영감을 받아 도복, 띠에서 영감을 얻은 다양한 신발, 의류 제품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손나은 씨의 소셜미디어 계정에서는 피스마이너스원과 나이키 글자를 새긴 소품(지디 선물 추정)이 인증샷으로 올라오기도 했다.
이런 콘셉트에 따라 이벤트 공간도 세련된 한식을 전개하는 레스토랑으로 잡은 듯싶다. 인증샷에 나온 레스토랑은 서울 안국동 소재 ‘온6.5’. 김치를 메인 테마로 하는 퓨전 한식 다이닝 바다. 최근 전지적 참견시점에서 이영자가 바질김치를 먹고 반해 레시피를 얻어 온 곳이기도 하다.
이날 행사에 나온 스페셜 코스를 보면 성게 감태 김밥, 김치튀김, 고사리국수 등 색다른 한식 메뉴로 구성돼 있다. 브랜드 로고를 새겨놓은 스페셜 메뉴도 눈길을 끈다. 디저트 역시 많은 셀럽들이 인증샷으로 남겼는데 색다른 비주얼의 이 디저트는 곧 한남동에 오픈하는 골든피스 약과라는 후문이다.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