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승 조합 통했다…BTS 슈가·아이유 협업곡 ‘사람 pt.2’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와 가수 아이유가 함께 작업한 노래 '사람 pt.2'가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사람 pt.2'는 슈가가 또 다른 예명 어거스트 디(Agust D)로 발표하는 첫 공식 솔로음반의 선공개 곡이다.
슈가는 이 곡 뮤직비디오에서 "('사람 pt.2'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여러 가지를 할 수 없을 때, 모든 것을 잃어버렸다고 생각했을 때 썼던 곡"이라며 "나 자신에게 해 주고 싶었던 이야기"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와 가수 아이유가 함께 작업한 노래 ‘사람 pt.2’가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7일 가요계에 따르면 이날 공개된 ‘사람 pt.2’는 오후 2시 기준 멜론 톱100에 9위로 이름을 올렸다. 벅스에선 6위, 지니뮤직은 26위를 기록했다.
‘사람 pt.2’는 슈가가 또 다른 예명 어거스트 디(Agust D)로 발표하는 첫 공식 솔로음반의 선공개 곡이다. 붐뱁 리듬을 중심으로 한 팝 알앤비 장르 곡으로, 끊임없이 반복되는 사람 사이 관계와 그로 인한 감정을 표현했다.
슈가는 이 곡 뮤직비디오에서 “(‘사람 pt.2’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여러 가지를 할 수 없을 때, 모든 것을 잃어버렸다고 생각했을 때 썼던 곡”이라며 “나 자신에게 해 주고 싶었던 이야기”라고 설명했다.
아이유는 2020년 발표한 ‘에잇’에 이어 두 번째로 슈가와 호흡을 맞췄다. 당시 ‘에잇’은 주요 음원 차트 정상에 오르며 슈가와 아이유를 ‘필승 조합’으로 만들었다. 슈가는 아이유 외에 가수 이소라, 수란, 헤이즈 등과도 작업하며 프로듀서로 경력을 쌓아왔다.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원직 상실형 선고받은 이재명 “항소할 것…수긍하기 어려워”
- 이재명 선거법 위반 징역1년에 오세훈 “존재 자체가 대한민국 위협”
- “소명이 다하지 않았다”…‘남학생’ 입학 거부 나선 여대들
- 이재명 ‘징역형 집유’…與 “대한민국 정의 살아있다” 활짝
- “참담” “안 믿겨” 무죄 확신한 민주당 ‘탄식’…李 징역형에 ‘단일대오’
- 김기현 “이재명 1심 판결…민생·법치의 승리”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치고 빠짐의 미학’…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봤더니 [지스타]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
- 코스피 2400 사수, 삼성전자 7% 급등 [마감 시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