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잃고 게임 중독된 금쪽이…망치로 모니터 부수기까지 (금쪽같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엄마를 잃은 후 게임에 빠진 아들의 사연이 소개된다.
7일 방송되는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이하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게임이 멈추면 벽에 머리를 박는 늦둥이 아들의 이야기가 전파를 탄다.
엄마를 잃은 후, 스스로를 통제하는 법을 잃어버린 금쪽이를 위한 오은영의 솔루션은 무엇일지 7일 오후 8시 '금쪽같은 내 새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현숙 기자) 엄마를 잃은 후 게임에 빠진 아들의 사연이 소개된다.
7일 방송되는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이하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게임이 멈추면 벽에 머리를 박는 늦둥이 아들의 이야기가 전파를 탄다.
이날 스튜디오에는 11세 외동아들을 키우는 아빠와 고모가 등장하자 '금쪽같은 내새끼' 최초, 고모의 출연에 패널들은 놀라워한다. 마흔넷에 어렵게 얻은 늦둥이 아들을 둔 동생을 위해 직접 사연을 신청했다고 밝힌다.
소개 영상이 시작되고, 애교 많은 금쪽이의 모습에 흐뭇해진 것도 잠시 망치로 컴퓨터 모니터를 부수며 울부짖는 금쪽이의 충격적인 행동이 이어진다. 과연 금쪽이에게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일까.
일상 영상에서는 퇴근한 아빠와 저녁 식사를 하는 금쪽이와 고모의 모습이 보인다. 그런데 그때, 말없이 금쪽이가 밥그릇을 내밀자 아빠는 익숙한 듯 밥을 비벼 건네주는 것도 모자라, 초등학교 4학년 금쪽이의 온몸을 손수 구석구석 씻긴 후, 잠까지 재워준다.
이를 지켜보던 고모는 "하나부터 열까지 다 해준다"라며 아빠의 육아 태도에 불만을 토로한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늦둥이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들이 저지르기 쉬운 육아 실수를 지적해 눈길을 끈다.
또 다른 영상에서는 숙제를 하다 말고 컴퓨터 앞으로 간 금쪽이를 제지하는 고모의 모습이 보인다. 원하던 게임을 못하게 되자 울음이 터진 금쪽이는 분노를 주체하지 못하더니, 바닥에 머리를 박고 자신의 머리를 때리는 등, 보는 사람이 괴로울 정도의 위험 행동으로 패널들을 경악하게 만든다.
바로 그때, 짜증을 내다 말고 돌연 아빠에게 "안아줘"라며 포옹을 요구하는 금쪽이. 이에 오 박사는 "떼쓰는 아이를 안아주어서는 안 되지만, 금쪽이는 조금 다른 경우"라면서, 금쪽이가 문제행동 후 "안아줘"를 되풀이하는 뜻밖의 이유를 분석해 모두를 놀라게 한다.
한편 2년 전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엄마의 추모목을 찾은 아빠와 금쪽이. 서로를 끌어안고 오열하는 두 사람의 모습에 스튜디오 역시 울음바다가 된다.
그날 밤 아빠와 고모의 대화 시간, 단호한 훈육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고모에게 아빠는 "해달라는 대로 해주면 엄마 생각을 안 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있고..."라며 늘 금쪽이에게 마음이 약해질 수밖에 없었던 속마음을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엄마를 잃은 후, 스스로를 통제하는 법을 잃어버린 금쪽이를 위한 오은영의 솔루션은 무엇일지 7일 오후 8시 '금쪽같은 내 새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채널A
김현숙 기자 esther_0107@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최진실 딸' 최준희, 아동학대로 신고했던 할머니와 갈등 끝…문자 공개
- 엄정화, 예능서 만난 임원희 …"과거에 사귀었다"
- 김희애 "한소희랑 친하게 안 지냈다"…솔직 고백
- '김승현과 이혼' 한정원, 임신 깜짝 발표 "로또보다 더 행운" [전문]
- 김종국♥김승혜, 母 찬성한 러브라인…"와이프한테 아끼라고 안 해" (미우새) [종합]
- 나나, 상의 탈의→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아찔' "소리없이 참았다" [엑's 이슈]
- "조세호가 뭐라고" 김구라, 불화설에 결국 입 열었다 [엑's 이슈]
- 화재로 위장된 할아버지·손자 타살 사건…충격적인 범인 정체 (용감한 형사들4)
- 빅뱅 완전체, 팔팔한 지드래곤 업고 '마마' 오르나 [엑's 이슈]
- "저X 저거 이상했다"…전종서, 속옷노출 이어 비비와 친분 '눈길'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