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T 앱에서 전기트럭·장애인 특수차량 산다
정길준 2023. 4. 7. 10:24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 T' 플랫폼에서 전기트럭과 이동약자를 위한 특수차량 구매를 돕는 중개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 T에서 처음 선보이는 차량은 최근 국내에 출시한 BYD의 1t 전기트럭인 '티포케이'다. GS 글로벌과 손잡고 상담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S 글로벌은 BYD의 공식 수입원으로, 카카오모빌리티와 전기차 라인업·충전서비스 등 전기차 이용자들에게 친환경 차량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구매를 원하는 이용자는 카카오 T 내 '마이카' 탭과 카카오내비 내 '내차관리' 탭에 노출된 구매 상담 아이콘을 눌러 상담하면 된다.
카카오 T 앱에서 사전 예약하고 차량을 인도한 고객 5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티포케이 웰컴 패키지와 카카오 T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기차 충전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교통약자를 위한 차량 라인업도 확보했다.
영국 LEVC의 국내 판매 기업인 AT 모빌리티와 협력해 올 3분기 장애인과 비장애인 겸용 친환경 차량인 TX 모델을 카카오 T 앱에서 소개한다. 런던 블랙캡으로 유명한 TX는 휠체어에 앉은 채로 탑승이 가능한 슬라이드 레일을 기본 장착했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보편적 이동에 대한 가치 제고는 물론, 오프라인 판매거점을 확보하기 어려운 특수차량 판매사들에게 새로운 판매 활로를 제공하는 상생 역할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정준호 “정치적 야망 無..빚진 마음 갚으려 전주영화제 집행위원장 참여" [인터뷰]
- [왓IS] 성유리 남편 안성현, 수십억 사기 혐의로 구속영장 청구
- 이승기♥이다인 힘든 시기 함께 이겨낸 굳건한 사랑, 오늘(7일) 결실
- 설현, 다이어트 비결은 ‘이석증’?..“그런 적 없다” 루머 해명
- 승부조작은 미끼였나…거짓말도 불사, 끝까지 숨기려 했던 ‘52명’
- KBO, 야구계 악재 수습 나섰다
- 이상보, 마약 누명 그 후…“경제적 피해에 곱지 않은 시선도”
- ‘62억 횡령 혐의’ 박수홍 친형, 오늘(7일) 구속기한 만료 출소
- [이석무 파이트클럽] 한 식구가 된 UFC와 WWE, 앞으로 무슨 일이 벌어질까
- [부동산 IS리포트] 노현정 때문에 알게된 '헤리엇' '썬앤빌'로 본 아파트 브랜드 승자독식의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