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농촌여행 청년기획가 출범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지난 6일 KT&G 상상마당 홍대(서울 마포구 소재)에서 여행 관련 유명 콘텐츠 제작자 등이 함께하는 '농촌여행 청년기획가'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30대 청년기획가 5팀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반영된 농촌여행 상품을 기획하고, 그들의 여행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지난 6일 KT&G 상상마당 홍대(서울 마포구 소재)에서 여행 관련 유명 콘텐츠 제작자 등이 함께하는 ‘농촌여행 청년기획가’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30대 청년기획가 5팀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반영된 농촌여행 상품을 기획하고, 그들의 여행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년기획가로 선정된 5팀(강화 strong flower, 기억뎐당포, 제주 아일랜드, 뉴진도, 구해줘촌즈)은 청년들 시각에서 바라보는 농촌관광의 새로운 가능성과 매력을 보여주기 위해 ‘뻔하지 않은 농촌다움’을 담은 농촌여행 상품에 대한 기획력을 인정받아 선정된 팀들이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채코제와 함께 하는 ‘영상으로 만나는 여행 콘텐츠’ 특강 ▲청춘유리에게 듣는 ‘글로 만나는 여행 콘텐츠’ 특강 ▲하나투어 관계자의 매력있는 여행상품 기획방법 ▲강신겸 전남대학교 문화전문대학원장의 농촌관광 분야 청년들 역할 등에 이르기까지 성공적인 기획가 활동을 위한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구성해 청년들에게 제공했다.
농촌여행 청년기획가 5팀은 이날 출범식 행사를 시작으로 11월까지 팀별로 농촌여행을 하고 그 과정을 영상과 글, 사진 콘텐츠로 제작해 SNS 등에 게재·확산할 예정이다.
이상만 농식품부 농촌정책국장은 “농촌여행 청년기획가 지원사업을 통해 농촌여행의 다양한 매력과 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청년들이 농촌관광 분야에 더 많은 관심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적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흑주술" "패륜적 범죄"라더니…이재명 부모 묘 훼손 사건 '대반전'
- "누가 오든 말든"…남친 불러 대놓고 스킨십 즐긴 편의점 女알바
- 안민석 아들 학폭 의혹 '활활'…"사실무근" vs "청문회 열자"
- 文정권이 떠넘긴 전기·가스요금 어쩌나…與, 인상 땐 지지율 걱정에 엉거주춤
- 패소한 조민 보란듯…정유라 "우야둥둥 이걸 시작으로…"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윤 대통령과 시진핑, '방한'·'방중' 각각 제안
- 국민의힘, 이재명 선고에 오랜만에 '웃음꽃'…탄핵 공세 대비가 관건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