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코리아 2’ 준우승 윤성기, 뮤지컬 ‘다시, 일어나’로 돌아온다

김지혜 2023. 4. 7. 08: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더굿씨어터


Mnet ‘보이스 코리아 2’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윤성기가 뮤지컬 ‘다시, 일어나’로 대중들 앞에 선다. 

윤성기는 지난해 11월 싱글 앨범 ‘오늘 그대’를 발표하고 뮤지컬 ‘바람으로의 여행’에서 주연으로 출연하는 등 가수 겸 뮤지컬 배우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바람으로의 여행’에서 김광석과 똑 닮은 주인공 ‘이풍세’ 역할을 맡아 화제가 됐었다. 

이번에 윤성기가 출연하는 뮤지컬 ‘다시, 일어나’에는 특별한 사연이 담겨있다. 이전까지 윤성기가 김광석의 음악과 이야기만을 노래하고 전했다면, 이제는 한발 더 나아가 김광석 노래들에 자신이의 인생 이야기를 투영해 모도 드라마 형식으로 대중들에게 선 보일 예정이기 때문이다. 

윤성기는 “김광석 선배님의 노래를 부르면서 음악적으로 많은 것을 꺠닫고 제 음악 인생에 큰 터닝 포인트로 삼게 됐었다”며 “어릴 적 꿈을 잊고 하루하루 힘겹게 살아가는 많은 이들에게 따뜻하고 가슴 벅찬 선물을 드리는 것이 이번 뮤지컬의 기획 의도다”라고 말했다. 

본 뮤지컬에는 가수가 되기까지 수많은 고난과 역경을 겪고 이를 극복한 윤성기의 감동스토리와 김광석의 대표곡인 ‘사랑했지만’,‘바람이 불어오는 곳’,‘일어나’, ‘서른 즈음에’ 등 총 16곡이 준비돼 있다. 

한편 윤성기의 ‘다시, 일어나’ 뮤지컬은 2023년 4월 21일, 23일에 대학로 소극장 ‘더굿시어터’에서 쇼케이스 형식으로 진행되며 이후 장기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