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1시간 결제 장애…“포인트 서버 작업 중 설정 오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6일 네이버 간편결제 서비스 네이버페이에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온·오프라인 결제 기능 일부를 사용하지 못하는 불편을 겪었다.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페이 결제 오류는 이날 2시 15분부터 3시 20분까지 약 1시간 동안 발생했다.
일각에선 최근 네이버페이가 삼성페이와 간편결제 서비스를 연동해 이용자가 몰리면서 오류가 빚어진 것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됐으나 신용카드, 체크카드와 연동한 현장QR와 삼성페이 결제는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일 네이버 간편결제 서비스 네이버페이에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온·오프라인 결제 기능 일부를 사용하지 못하는 불편을 겪었다. 장애는 한시간 만에 복구 완료됐다.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페이 결제 오류는 이날 2시 15분부터 3시 20분까지 약 1시간 동안 발생했다.
이날 장애로 네이버 쇼핑(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쇼핑라이브) 내 결제와 구매확정, 환불접수가 작동하지 않았고, 결제형 가맹점(네이버 로그인 없이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는 외부 쇼핑몰)의 이용이 불가했다.
또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인 네이버 현장QR결제도 작동하지 않았다. 일각에선 최근 네이버페이가 삼성페이와 간편결제 서비스를 연동해 이용자가 몰리면서 오류가 빚어진 것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됐으나 신용카드, 체크카드와 연동한 현장QR와 삼성페이 결제는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포인트 서버 관련 작업을 하던 중 설정 오류로 시스템 장애가 발생했다”며 “현재 오류는 복구완료됐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민석 아들 학폭 의혹…장예찬 "安, 직접 해명하라"
- 조민 "아버지가 더 마음 아프실 것…법적으로 싸우겠다"
- 尹대통령,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수 사건에 "충격적…뿌리 뽑아라"
- 잇단 설화에 칼 빼든 김기현 "엄중 경고"…공천 불이익까지 시사
- "자궁에 귀신 붙어"…퇴마 빙자해 20명 성추행 무속인, 징역 7년
- 민주당 장외집회에…한동훈 "특정인 유죄 막으려 총동원령"
- 세 번째 '김건희 특검법' 야당만으로 법사위 통과…14일 본회의 처리
- 명태균 "언론과 강혜경이 쌓은 거짓 산 하나씩 무너질 것"…9일 다시 출석
- "유쾌·상쾌·통쾌"…'열혈사제2' 김남길→이하늬, 더 시원해진 '사이다 응징' [D:현장]
- ‘시즌 농사 망칠라’ 프로배구, 1R부터 외인 교체 조기 승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