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아카데미, 2023년 봄학기 유튜브크리에이터과정 개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매력이 경쟁력이 되는 시대, 새로운 변화를 원하는 중장년층이 증가하고 있다.
유튜브크리에이터과정은 콘텐츠 기획, 제작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개설된 과정이다.
서울호서아카데미는 4월28일에 개강하는 2023년 봄학기 유튜브크리에이터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유튜브크리에이터과정은 6개월 과정이며 수업은 매주 목요일 오후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 지금은 유튜브시대
매력이 경쟁력이 되는 시대, 새로운 변화를 원하는 중장년층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 시니어들은 유튜브 시대를 맞아 1인 크리에이터에도 주목하고 있다. 중장년층은 제2의 직업이나 혹은 취미를 위해 미디어 플랫폼에 노크하고 있다. 유튜브크리에이터과정은 콘텐츠 기획, 제작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개설된 과정이다. 유튜브 콘텐츠를 직접 만들고 업로드 하는 실습 강의가 진행되고, 이미지 보정하기,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영상 편집하기, 유튜브 동영상 및 채널 공유하기 등 업무활용도가 높은 내용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 유튜브 채널 개설, 가족의 이야기를 작품으로
서울호서아카데미는 4월28일에 개강하는 2023년 봄학기 유튜브크리에이터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유튜브크리에이터과정은 6개월 과정이며 수업은 매주 목요일 오후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수강생들은 과정 안에서 스마트폰을 촬영한 영상을 편집해 유튜브방송제작에 참여하게 된다. 현재 유튜브에 관심 있는 중장년층이 지원하고 있으며, 수료 후에는 사업홍보, 사회활동의 홍보 매체 역할 수행, 내가 원하는 콘텐츠 제작, 나의 유튜브 채널개설, 가족의 이야기를 유튜브 작품으로 제작 보관이 가능하다.
학생들은 수업과정에서 유튜브기획과 성공전략, 스마트폰 촬영과 장비소개, 스마트폰 활용실습, 스마트폰 편집1(키네마스터), 유튜브채널아트만들기, 유튜브썸네일만들기, 유튜브방송제작 등 다양한 주제에 주차별 강의를 들을 수 있다.
● 전 KBS 방송영상제작국장 김형탁 교수의 유튜브 이야기
김형탁 교수는 “전 세계 18억명이 시청하는 ‘유튜브 제국’ 공중파와 케이블 TV를 꺾고 온라인을 제패한 내 손안의 TV 유튜브 세계에서 최근 많은 중장년층의 도전이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의 세계는 크리에이터가 이끈다. 참여 학생들은 스마트 폰 동영상촬영방법, 조명, 마이크사용방법, 영상편집, 유튜브채널아트, 썸네일만드는 방법 등을 단계별로 학습하고 나만의 작품, 나만의 1인 방송국을 만들어본다”고 전했다.
김형탁 교수는 현재 서울호서예술전문학교 영상사진계열 전임교수이며 KBS촬영총감독, KBS영상제작국장을 역임했다. 또한 현재 유튜브 ‘백구와 산스님TV’ 채널을 운영 중이며, 유튜브 ‘에이존 TV’ 채널도 운영 중이다.
● 영화감독, 연출가 이상노 교수의 유튜브 특강
유튜브크리에이터과정을 강의하는 이상노 교수는 석프로덕션 대표이며, 국민대, 한양대, 송담대, 수원여대, 강동대에서 강의했다. 단편영화 ‘가을의추억’, ‘나비의 꿈’ 등을 연출했으며 ‘야구장 가는 길’, ‘그것만이 내 세상’ 등 다큐도 연출했다.
● 방송인, 쇼호스트 손율이 강사 지도
손율이 강사는 현재 여삼미디어, 헬로아티산 대표이며 유튜브 채널 ‘알짜주부 손율이’, ‘율이랑장난감동화 놀이’ 등을 방송 중이다. 전 CJ오쇼핑 쇼호스트 공채로도 활동했다.
4월에 시작하는 서울호서아카데미는 트렌드에 맞는 과정을 추가해 요일별로 추가하고, 시니어패션모델, 생활풍수 인테리어, 부동산 심화 및 실전투자 등 17개 과정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서울호서아카데미는 100세 시대 평생교육을 위한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 6월에 시작된 평생교육 학습 프로그램이다. 25년간 직업교육과 학점은행제 학위교육사업을 통해 산업형 인재를 양성한 서울호서전문학교에서 개설한 전문지식 함양을 위한 평생교육과정이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