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2022 환경백서’ 발간…정책 성과·향후 계획 수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환경부는 2022년 정부가 추진한 각종 환경정책 성과와 올해 환경정책 추진계획 등을 종합한 '2022 환경백서'를 7일 발간한다.
1982년 첫 발간해 올해 41년째를 맞이한 '환경백서'는 환경정책 주요 내용을 체계적으로 기록해 학계, 시민사회, 지자체 등이 환경정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백과사전이다.
이번 2022 환경백서는 그간 환경정책 추진 성과를 비롯해 2022년에 신설하거나 강화한 탄소중립 본격 이행, 통합물관리 성과 확산 등을 담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환경부는 2022년 정부가 추진한 각종 환경정책 성과와 올해 환경정책 추진계획 등을 종합한 ‘2022 환경백서’를 7일 발간한다.
1982년 첫 발간해 올해 41년째를 맞이한 ‘환경백서’는 환경정책 주요 내용을 체계적으로 기록해 학계, 시민사회, 지자체 등이 환경정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백과사전이다.
이번 2022 환경백서는 그간 환경정책 추진 성과를 비롯해 2022년에 신설하거나 강화한 탄소중립 본격 이행, 통합물관리 성과 확산 등을 담았다.
제1편에서는 ▲탄소중립 추진 ▲미세먼지 저감 ▲안전하고 풍요로운 물 ▲자연환경 보전 ▲순환경제 전환 ▲환경유해인자 관리 등 환경정책 추진 성과를 요약했다.
제2편에는 ▲탄소중립 본격 이행 ▲맑고 깨끗한 국토·해양환경 조성 ▲통합물관리 성과 확산 ▲포용적 환경서비스 확대 등 핵심 단어(키워드)를 중심으로 환경정책 주요 정책 방향 성과 확산을 위한 분야별 정책 현황·동향을 상세하게 담았다.
제3편에는 ▲국제사회(글로벌) 책임과 미래를 준비하는 환경 ▲국가 경제와 함께하는 환경 ▲환경재난 걱정 없는 안전한 환경 등 올해 환경정책 추진계획을 포함하고 있다.
백서에는 기후변화영향평가, 한국형 녹색분류체계 등 2022년 신설하거나 시행한 주요 정책을 비롯해 가뭄 등 환경 현안 대응 성과를 다채롭게 수록했다. 지난해 12월에 개정한 멸종위기 야생생물 목록에 새로 추가된 동·식물 정보도 화보로 넣었다.
2022 환경백서는 환경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볼 수 있다. 4월 중순부터 전국 주요 서점에서 유료(정가 15,000원)로 판매할 예정이다.
한편, 환경부는 이번 환경백서 발간을 기념하여 7일부터 5월 6일까지 한 달간 나무 심기, 다회용 컵 사용, 그린카드 발급 등 일상 속 탄소 중립을 실천하는 국민에 추첨을 통해 환경백서(100권 한정)를 증정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과 19범 '해병대 할아버지' 구속…11살 초등생 멱살잡고 학대
- "이재명 속옷 빨래도 했다"…'김혜경 법카 의혹' 공익제보자, 金비서 상대 1억 손배소
- 정경심 측 "건강 상태 심각하게 악화"…형집행정지 재신청
- 4년새 악성민원 8배 급증…서울시, 피해 직원 치료비·소송비 지원
- 민주당의 '그 때 그 때 다른 평등' [기자수첩-정치]
- 한동훈 "민주당 '검수완박'에 이재명 위증교사 묻힐 수 있었다"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최재욱 전 환경부 장관 별세…'아웅산 테러' 마지막 생존자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골반 통증’ 김도영, 천만다행 “호주전 출전 괜찮다”